주니, ‘비밀사이’ OST 첫 주자…오늘(20일) 공개

입력 2024-11-20 07: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HNS HQ 제공]

[사진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HNS HQ 제공]

가수 주니(JUNNY)가 카카오웹툰 ‘비밀사이’의 OST Part.1 ‘How Can I (하우 캔 아이)’를 불렀다.

‘How Can I’는 짝사랑과 뒤늦은 후회, 질투심을 담은 팝 발라드 곡이다. 저음역의 피아노와 디스토션 베이스가 중심이 되며, 밝은 코드 진행이지만 트랙과 선율 속에 부드러운 듯 공허하고 무거운 무드를 풍긴다.

주니(JUNNY)는 특유의 감미로운 음색으로 ‘How Can I’의 짝사랑 서사를 전달한다. 이는 ‘비밀사이’ 속 주인공 다온을 향한 재민의 이야기를 연상시켜 음악 팬들뿐만 아니라 웹툰 독자들에게도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비밀사이’는 카카오웹툰에서 누적 조회수 1억 7천만 뷰를 돌파한 맥퀸스튜디오 작가의 오피스 BL 소재 웹툰이다. 카카오웹툰 외에도 북미 타파스, 일본 픽코마 등 6개국에 진출해 글로벌 각국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이번 ‘How Can I’를 시작으로 ‘비밀사이’ OST 곡들이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OST 앨범은 히트곡 메이커인 최갑원이 총괄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주니(JUNNY)는 폭넓은 음악 스펙트럼을 보유한 신흥 대세 싱어송라이터로 꾸준히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는 새 EP ‘dopamine (도파민)’을 발매하고, 국내외에서 다양한 음악 페스티벌과 단독 콘서트 투어를 진행하며 허슬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비밀사이’ OST 첫 주자로 나선 주니(JUNNY)가 감각적인 보컬과 함께 ‘비밀사이’의 흥행 파워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된다.



주니(JUNNY)가 참여한 ‘비밀사이’ OST Part.1 ‘How Can I’는 오늘(20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감상할 수 있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