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그룹 KARD 멤버 전지우가 리스너들을 자신만의 ‘Home Sweet Home’으로 초대한다.

전지우는 4일 0시 카드 공식 SNS를 통해 첫 번째 솔로 EP ‘(EX)IST’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공개된 이미지에는 어둠 속 창문 사이로 스며드는 빛이 담겨 오묘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이에 따르면, 이번 EP에는 타이틀곡 ‘Home Sweet Home’을 비롯해 ‘Mutual’, ‘Dang Dong (feat. BM of KARD)’, ‘Lily’, ‘Home Sweet Home (Inst.)’까지 총 5곡이 수록된다.

특히 전지우는 네 번째 트랙 ‘Lily’의 작사에 직접 참여하며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음악적 색깔을 또렷하게 각인시켰다. 여기에 카드 멤버 **BM**의 지원사격도 눈길을 끈다. BM은 ‘Mutual’의 작곡과 편곡에 이름을 올렸으며, ‘Dang Dong (feat. BM of KARD)’에서는 피처링은 물론 작사·작곡까지 참여해 훈훈한 팀워크를 보여줬다.

솔로 EP ‘(EX)IST’는 전지우가 과거에서 출발해 다양한 시간과 경험을 거치며 축적한 내면을 바탕으로, 솔로 아티스트로서의 새로운 출발을 선언하는 앨범이다. 전지우는 EP 제작 전반을 진두지휘하며 보다 분명해진 자신의 음악 세계를 그려낼 예정이다.

한편, 전지우의 첫 번째 EP ‘(EX)IST’는 오는 11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사진제공=RBW, DSP미디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