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월드어드벤처, 새해 네이버웹툰 ‘마루는 강쥐’ 협업 축제 오픈

입력 2024-12-25 04:19:0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잠실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네이버웹툰 ‘마루는강쥐’와 협업한 신년 시즌 축제 ‘Miracle Winter: 마루의 럭키 New Year’를 1월 1일 오픈한다.
‘마루는강쥐’는 강아지 마루가 사람이 되어 펼쳐지는 좌충우돌 이야기를 다룬 웹툰이다. 특유의 무해한 매력과 귀여움으로 1020 세대에게 인기를 끌며 누적 조회수 1억7000만 회를 넘은 네이버웹툰의 인기 IP다. 2월 23일까지 열리는 이번 신년 시즌 축제는 행운 우체부로 변신한 마루가 롯데월드 어드벤처 곳곳에서 신년 행운의 편지를 배달한다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축제 기간 동안 어드벤처 곳곳에서 마루와 함께 사진을 촬영할 수 있다. 우선 1층 만남의 광장을 ‘마루의 행운 우체국’으로 꾸민다. 맞은편 ‘더 라이트 오브 더 하트’ 포토존에는 마루와 친구들이 어트랙션을 즐기는 모습을 구현했다. 주말 및 공휴일에는 이곳들에서 마루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캐릭터포토타임 ‘Smile with Friends 마루’도 진행한다.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를 따라 운행하는 ‘로티트레인’은 마루의 행운 편지를 싣고 달리는 ‘럭키 트레인’으로 변신한다. 트레인과 탑승 장소 모두 네잎 클로버와 행운편지, 그리고 마루와 친구들의 모습으로 꾸몄다. 어드벤처 내 가로등은 롯데월드 어드벤처에서 즐거운 하루를 보낸 마루와 친구들의 그림 일기로 장식한다.

1층 위니비니 광장에는 ‘마루와 미니어처 포토존’을 마련했다. 인형 사이즈의 매직캐슬과회전목마, 회전바구니, 풍선비행, 범퍼카가 있어 본인이 소유한 다양한 인형을 어트랙션에 태워보거나 이색적인 사진을 남길 수도 있다.

온오프라인 연계형 체험 콘텐츠 ‘마루의 행운 편지 찾기’도 있다. ‘마루와 미니어처 포토존’에 숨겨진 5개의 행운 편지 위치를 확인 후 해당 어트랙션을 찾아가면 마루가 배달한 행운 편지를 발견할 수 있다. 편지 내 QR 코드를 스캔하면 행운의 메시지를 획득할 수 있으며, 5개의 편지를 모두 찾으면 모바일 화면에서 룰렛을 돌려 마루의 모바일 배경화면 4종 중 랜덤 1종을 다운로드할수 있다.

‘카드 패키지’, ‘아크릴젤펜 패키지’, ‘아크릴 스탠드 패키지’ 등 축제를 위한 패키지도 있다. 종합이용권과함께 롯데월드X마루는 강쥐 콜라보 단독 행운의 메시지 스크래치카드 랜덤 1종, 아크릴 젤펜 랜덤 1종, 아크릴 스탠드 1종을 각각 증정한다. 축제 기간 동안에는 마루는 강쥐 키링 및 문구류 등 신규 상품 60여종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어드벤처 1층 퍼레이드 코스에서는 매일 어드벤처 대표 어트랙션 콘셉트의 ‘로티스 어드벤처 퍼레이드’와 빛의 퍼레이드 ‘월드 오브 라이트’를 진행한다. 1층 가든스테이지에서는 매일 안데르센의 유명 동화 ‘성냥팔이 소녀’를 해피엔딩으로 각색한 ‘마법 성냥과 꿈꾸는 밤’ 공연이 열린다.
1층 키디존 ‘어린이 동화극장’에서는 1월 6일까지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 하루 2회 로티와 친구들이 보물을 찾아 떠나는 모험을 다룬 캐릭터 뮤지컬 ‘로티프렌즈의 보물섬’을 공연한다. 1월 9일부터는 매주 목요일부터 월요일 하루 2회 ‘파랑이의 생일파티’를 진행한다.이외에도 1월 25일부터 주말과 공휴일에는 ‘로티프렌즈싱어롱’이 열린다.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