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사회적경제기업 5개소 맞춤형 컨설팅 지원

입력 2024-03-06 10: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순창군청

마케팅·회계·세무 분야 등
전북 순창군은 지역 내 사회적경제기업의 역량강화와 지속적인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맞춤형 컨설팅 지원사업은 (예비)사회적기업, 마을기업, 자활기업, 협동조합 등 신규 사회적경제 진입 희망기업의 입문을 돕고, 기존 사회적 경제기업이 어려움을 느끼고 있는 분야에 대하여 운영 지원을 하기 위한 사업이다.

주요 컨설팅 분야는 경영, 마케팅, 법무, 회계·세무 등이며 콘텐츠 제작, 판매 및 판로개척 등 경영개선을 위하여 분야별 전문가와 맞춤형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는 순창군에 소재하고 있는 사회적 경제기업 5개소를 모집해 컨설팅을 지원할 예정이며, 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사회적경제 조직은 오는 4월 8일까지 군 홈페이지에서 모집 공고문을 확인하여 신청서, 사업자등록증 등 구비서류를 경제교통과 일자리창출팀으로 제출하면 된다.

최영일 순창군수는 “최근 사회적 경제기업들이 정부 방침에 따른 인건비 등 직접지원 예산 삭감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기”라며 “자생력과 경쟁력을 갖춘 기업으로 한 단계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가지고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순창)|양은주 기자 localh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