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의료원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 개최

입력 2023-03-14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의료원이 지난 10일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현판식을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부산의료원

매월 2회 이상 당뇨병 교육 정기 진행
부산의료원(원장 김휘택)이 지난 10일 지방의료원 중 유일하게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자격을 획득하고 현판식을 개최했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자격 기간은 오는 2025년까지다.

현판식에는 김휘택 원장, 나민아 만성질환센터장, 김민호 내분비내과 과장·당뇨병 교육팀과 대한당뇨병학회 위원이 참석했다.

지난 2015년부터 부산의료원은 전국 지방 의료원 중 유일하게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 인증 의료기관 자격을 유지해왔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은 대한당뇨병학회가 전문 당뇨병 교육팀을 갖춘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심사를 통해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지정하는 제도다.

당뇨병 교육 인증병원으로 지정받기 위해서는 당뇨병교육자 자격증을 소지한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 영양사 등 3개 이상 분야의 종사자로 구성된 당뇨 교육팀이 매월 2회 이상 정기적으로 당뇨병 교육을 해야 한다.

부산의료원은 환자와 보호자를 대상으로 식이요법, 운동요법, 자가혈당측정, 인슐린요법, 저혈당관리 등 개인별 맞춤형 교육을 정기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나민아 센터장은 “당뇨병 환자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휘택 원장은 “지역 당뇨병 환자들뿐만 아니라 만성질환 환자들을 위한 다양한 소식과 혜택 정보를 시민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스포츠동아(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