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다운 지방자치 실현과 공약 이행 및 입법활동에서 탁월한 성과를 다시 한번 인정
김종환 의원. 사진제공ㅣ국민의힘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 사진제공ㅣ국민의힘 성남시의회



성남시의회 김종환 의원(국민희힘·판교·백현·운중)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제17회 2025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며, 2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30일 밝혔다.

지방의원 매니페스토 약속대상은 전국 지방의회 의원을 대상으로 참다운 지방자치 실현 여부와 공약 이행 성과, 입법 및 정책 활동의 실효성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여하는 권위 있는 상으로, 올해로 17회를 맞았다.

김종환 의원은 제9대 후반기 예산결산특별위원장으로서 ▲입법의 시급성 ▲지역주민 삶의 질에 미치는 영향 ▲지역 발전 및 경제적 효과 ▲대안적 독창성 ▲정책 목적의 적합성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았다.

특히 ▲성남 동물시립병원 개소를 통한 취약계층 지원 정책 강화 ▲자격증 시험 응시 지원을 통한 청년 취업 역량 제고 ▲공동주택 자연재난 피해 복구비 지원을 통한 시민 재산 보호 등 구체적인 정책 성과와 실질적인 성과 창출이 이번 수상에 긍정적으로 반영된 것으로 평가된다.

김 의원은 제9대 성남시의회 출범 이후 책임감과 사명감, 그리고 소리 없는 성실함을 바탕으로 공약 이행과 우수 정책 추진에 매진해 왔으며, 성남시 및 유관기관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다양한 지역 현안과 민원 해결에 힘써 왔다. 

이어 “2년 연속 수상은 오직 성남시민만을 바라보며 현장에서 답을 찾기 위해 발로 뛴 결과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공약은 반드시 지키고, 조례와 예산을 통해 시민의 삶을 실질적으로 변화시키는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성남ㅣ고성철 스포츠동아 기자 localkb@donga.com 



고성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