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포&애프터|양팀 감독, 경기 전후 이렇게 달라졌어요] 김경문 “지면 끝…총력전”→“정수빈 타격 나도 깜짝”

입력 2010-10-0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스포츠동아DB

● 경기 전=(3차전을)이기면서 우리 선수들이 부담을 많이 덜어냈을테니, 좋은 게임 할 수 있을 거야. 마지막을 위해 남겨둔 (김)선우를 제외하곤, 모두 불펜 대기해야지. 오늘 지면 끝이잖아,우린. (최)준석이나 (이)성열이 둘이 오늘은 해줄 것으로 믿어. (임)태훈이가 얼마나 버텨주느냐가 문제인데, 시즌 마지막 게임이 될지도 모르는데, 잘 던져줄 거야.


● 경기 후=어제 경기부터 선수들이 뭉쳐 있는 모습을 보면서 저도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초반부터 위기가 있었지만 선수들이 잘 극복해서 다시 서울에 가게 됐습니다. (9회초 정수빈 대타 상황에 대해)초구를 피치아웃으로 빼던데, 사실 초구는 스퀴즈는 아니었고, (정)수빈이에게 좋은 공이 들어오면 자신있게 치라고 강공을 주문했어요. 그런데 카운트가 몰렸죠. 사실 볼넷으로 거를 수도 있겠다라는 생각도 했고, 0-3 때 다시 강공 사인을 냈습니다. 그런데 수빈이가 너무 잘 쳤어요. (활짝 웃으며)저도 깜짝 놀랐습니다. 너무 강한 타구가 나와서. 1회 찬스에서 점수를 내지 못해 아쉬웠지만 상태팀도 찬스를 잘 살리지 못했어요. (5차전 선발에 대해) 김선우와 송승준의 대결이 되겠죠?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