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 롤러코스터] 김명성 “이대호 선배님 방장으로 모실게요”

입력 2011-01-3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롯데 김명성 선수. 사진제공 | 롯데자이언츠

지난해 11월 광저우아시안게임에서 유일한 아마추어 선수로 태극마크를 단 김명성(24·당시 중앙대·사진). 고등학교 졸업 동기로 양현종(KIA)과 임태훈(두산)이 있었지만 프로 위주로 구성된 선수들 속에서 머쓱해 하는 그에게 먼저 손을 내민 것은 롯데 이대호(29)였다.

신인 드래프트를 통해 롯데 입단이 확정된 ‘팀 후배’에게 먼저 다가갔고, 두 사람은 오래 만난 형제처럼 가깝게 지냈다. 광저우 선수촌에 입촌해서도 최정(SK), 이용규(KIA) 등과 네 사람이 같은 아파트를 쓴 것도 이대호의 제안에 따른 것이었다.

장소를 옮겨 롯데의 사이판 전지훈련. 다른 동료들이 투수끼리, 또는 야수끼리 함께 방을 쓰는 것과 달리 야수인 이대호와 신인투수 김명성은 또 한번 룸메이트가 됐다. 광저우 때와 달리 이번에는 후배가 먼저 ‘함께 방을 써도 되는지’ 물었고, 선배도 기꺼이 이를 받아들였다.

김명성은 30일, “선배님이 흔쾌히 함께 써도 좋다고 하셔서 둘이 같은 방을 쓰고 있다”면서 “너무 고마울 뿐”이라고 했다. 덩치 큰 ‘하늘 같은 선배’가 무섭지 않냐고 재차 묻자, 김명성은 웃으면서 답했다. “좋은 말씀도 많이 해 주시고, 둘이 있을 때 얼마나 편하게 해 주신다고요.”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