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카다 감독 “이승엽, 컨디션 빠르게 올라” 감탄

입력 2011-02-2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카다. 스포츠동아DB

기다렸나 보다. 이승엽의 오릭스 1호 홈런에 오카다 아키노부 감독(사진)도 반색을 표시했다.

오릭스 오카다 감독은 22일 나하 셀룰러스타디움에서 열린 요미우리와 평가전에서 4회 선제 3점홈런 포함해 2안타 3타점을 몰아친 이승엽을 두고 안도와 감탄과 염려를 섞었다. 오카다 감독은 9회 4번째 타석에서 2루타가 나오자 바로 이승엽을 대주자로 교체시켜주는 배려를 잊지 않았다.

경기 직후 오카다는 먼저“이제 (오릭스에서) 첫 홈런이 나왔으니 마음 편하게 하지 않겠는가?”라고 평가했다. 내심 초조감을 느꼈을지도 모를 이승엽의 심리를 꿰차고 있는 발언이다.

그 다음은 감탄이다. “요미우리전에서 첫 홈런을 쳐냈다. 이승엽의 컨디션이 이렇게 빠르게 올라온 것은 처음 아닌가?”라고 밝힌 대목이다. 정신적·육체적으로 준비가 굉장히 잘 되고 있다는 우회적 칭찬에 다름아니다. 이에 이승엽은 웃으면서 “올라가는 과정이라고 생각하고 있다. 타이밍과 몸에 힘을 빼는 것에 집중한다”라고 화답했다. ‘최고의 타격은 아직’이라는 얘기다.

끝으로 “이승엽이 이 기분을 오래 느끼기를 바란다”는 언급이다. 몰아치기에 능하지만 한번 슬럼프에 빠지면 장기화되는 이승엽의 타격 사이클을 염두에 둔 애정 어린 격려다.

반면 홈런을 맞은 요미우리 하라 감독은 일언반구 언급을 하지 않았다. 요미우리 담당기자들 역시 묻지도 않았다. 이승엽을 이미 지워버린 분위기다.

오카다 감독은 오키나와 평가전에서 이승엽을 5번타자로 넣고 있다. 4번에 퍼시픽리그 홈런왕 T-오카다를 두고 그 다음이다. 시즌에 6번타자로 들어갈 것이라는 언급도 있었다. 이승엽을 두고 다양한 조합을 하고 있는 셈이다. 그러나 분명한 건 절대전력에 넣고서 생각하고 있다는 점이다.

나하(일본 오키나와현)|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