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김상진 코치 “김광현 100구 안팎 던질 것”

입력 2011-10-14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K 와이번스 김광현. 스포츠동아DB

송은범도 상태 굿…원투펀치 회복에 사기 충전

SK는 KIA에 1패 뒤 3연승을 거둬 사기가 올라있다. 게다가 롯데에는 자신감을 갖고 있다. 이런 무형적 요소 외에 SK에 믿는 구석이 하나 더 생겼다. 바로 선발 원투펀치 김광현(사진)∼송은범의 정상 가동이 가능해졌기 때문이다.

플레이오프(PO) 1차전 선발로 내정된 김광현에 대해 SK 김상진 투수코치는 13일 “이제는 정상적일 때의 광현이라고 생각하면 된다”고 말했다. 복귀 이후 KIA와의 준PO 1차전까지가 재활의 전 과정이었다면 이제 롯데와의 PO 1차전은 첫 정상등판인 셈이다.

김 코치는 “김광현을 100구 안팎까지 던지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8일 준PO 1차전에서 88구를 던졌는데 어떤 이상 징후도 없었다. 7일을 준비하고 등판하기에 간격에도 문제가 없다.

PO 2차전 선발인 송은범도 준PO 2차전에서 83구를 던졌는데 상태가 나빠지지 않았다. 당시에는 조마조마한 심경으로 지켜봤지만 이젠 오히려 80∼100구는 괜찮겠다는 안도감으로 바뀌었다.

송은범의 타고난 대담성과 낙천성, 투구수를 줄일 줄 아는 영리한 투구패턴도 이닝이터를 기대하게 만든다. 두 투수 공히 큰 경기에 강하다는 점도 돋보인다.

김영준 기자 gatzb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matsri2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