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슬링 정지현, 올금이에게 ‘올금’ 바친다

입력 2012-05-1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04아테네올림픽 남자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정지현이 8년이 흘러 2012년 런던올림픽에서 다시 금메달에 도전한다. 뱃속에 있는 둘째아이를 위해 반드시 금메달을 바치겠다는 각오다. 스포츠동아DB

첫째 서현 태명 ‘아금’ 때 아쉬움 만회
아내 임신 7주차…런던에선 필승 각오


“이번에는 꼭 뱃속 아이에게 메달을 선물해야 하는데….”

2004아테네올림픽 남자 레슬링 금메달리스트 정지현(29·삼성생명)은 만 19세에 태릉선수촌에 발을 디뎠다. 만 10년의 세월 동안 그는 어느새 그레코로만형의 최고참이 됐다. 신상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다. 2009년 정지연(30) 씨와 결혼해 가정을 꾸렸고, 지난해에는 첫 딸 서현 양을 얻었다.

가족의 존재는 그에게 더 큰 책임감을 불러일으켰다. 2008베이징올림픽에서 메달 획득에 실패한 정지현은 절치부심하며 2010광저우아시안게임을 준비했다. 당시 뱃속에 있었던 서현 양의 태명도 ‘아금(아시안게임 금메달)’으로 지었다. 그러나 결과는 은메달. 정지현은 아내와 딸에게 미안함을 가질 수밖에 없었다.

최근 정지현은 또 한번 경사를 맞았다. 아내가 임신 7주차에 접어들었다. 이번에는 태명을 ‘올금(올림픽 금메달)’으로 지었다. 그는 “가족을 떠올리며 힘든 훈련을 견디고 있다. 이번에는 꼭 태명대로 돼야 한다”며 미소를 지었다.

일단 출발은 순조롭다. 14일 서울 노원구 태릉선수촌 필승관에서 열린 2012런던올림픽 파견 국가대표 제1차 평가전. 정지현은 그레코로만형 60kg급에서 우승재(조폐공사)를 라운드스코어 2-0(2-0, 1-0)으로 꺾고 런던올림픽 출전권을 거머쥐었다.

8년 만의 금메달 탈환 열쇠는 체중감량이다. 정지현은 평소 약 8kg을 빼고, 경기에 나선다. 체력적 부담은 상당하다. 그는 “단계적으로 감량을 하면서 힘을 유지할 계획”이라고 노하우를 밝혔다. 그레코로만형대표팀 방대두 감독은 “정지현은 체력, 기술 모두 세계 정상권이다. 마인드 컨트롤만 잘 한다면 올림픽에서 좋은 결실을 맺을 것”이라고 평가했다.

태릉|전영희 기자 setupman@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setupman1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