준비된 김광현, 주말 KIA전 출격

입력 2012-06-0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광현. 스포츠동아DB

이만수 감독 “KIA에 강하다” 투입 시사
선발진 붕괴 SK 마운드 천군만마 기대


SK는 31일 목동 넥센전에 앞서 투수 허준혁(22)을 2군으로 내려 보냈다. 그러나 그를 대체할 선수를 1군으로 부르지 않았다. SK는 1군 엔트리(최대 26명) 25명으로 이날 경기를 치렀다. 허준혁이 빠져 비게 된 자리는 사실상 김광현(24·사진)의 몫이다. 김광현은 29일 문학구장에서 열린 일본프로야구 소프트뱅크 3군과의 교류경기에 선발로 등판해 2이닝만 소화한 뒤 이만수 감독의 부름을 기다리고 있다.

이 감독은 김광현을 주말 문학에서 열리는 KIA와의 3연전 중 한 경기에 선발로 투입할 계획이다. SK의 선발 로테이션상 6월 2일 또는 3일 중 하루가 될 가능성이 크다. 이 감독은 31일 “사실 (김)광현이를 5월말 1군으로 올릴 계획도 있었지만, 당시 몸이 썩 좋지 않았다. 그래서 일주일을 미뤘다”며 “아직 등판 날짜를 정하진 않았지만 (김)광현이가 KIA에 강하니까…”라며 주말 선발 출격을 암시했다.

“2군에서 볼을 많이 던지게 하면서 준비시켰다”고 설명한 이 감독은 김광현의 합류가 무너진 선발진에 큰 힘이 될 것으로 기대했다. SK는 외국인투수 로페즈와 우완 에이스 송은범이 연이어 부상으로 전력에서 이탈해 선발 로테이션이 붕괴된 상태다. 이 감독은 “현재 선발 로테이션 중 일정한 간격을 유지하면서 나오는 선수는 마리오밖에 없다”며 “선발투수를 정하는데도 어려움이 따를 정도다. 그래서 더욱 김광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나 김광현을 무리시키지는 않을 계획이다. 이 감독은 “(김)광현이도 던지는 것을 좀 더 지켜봐야 한다. 그래야 정식으로 로테이션 합류가 가능한지 확인할 수 있다”고 조심스러운 자세를 취했다.

목동|최용석 기자 gty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gtyong1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