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승우 골 일본반응 “이 세대에선 한국 못 이겨” 패배 인정

입력 2014-09-15 19: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승우. 사진=대한축구협회.

‘이승우 골 일본반응’

‘한국 축구의 미래’ 이승우(16·FC바르셀로나 후베닐A)가 ‘2014 AFC U-16’ 8강 일본전에서 터뜨린 골에 일본 반응이 화제다.

한국은 지난 14일 태국 방콕 라자망갈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4 아시아축구연맹(AFC) U-16 챔피언십’ 일본과의 8강전에서 이승우의 멀티 골로 일본을 꺾고 4강에 올랐다.

이날 한국은 일본의 패싱 플레이와 강력한 압박으로 고전하던 끝에 전반 41분 김정민의 감각적인 패스를 이승우가 문전에서 선제골로 연결시키며 앞서 나갔다.

이어 후반 2분 이승우는 한국 진영에서 스틸한 공을 일본 페널티박스 지역까지 단독 드리블해 골키퍼까지 제친 뒤 승리를 예감케 하는 쐐기 골을 선보였다.

이 같은 이승우의 골에 일본반응도 남달랐다. 일본 언론 및 누리꾼들은 “한국의 메시에 당했다”, “이 세대에서 일본이 한국을 이기기 힘들 것 같다” 등의 글을 남기며 찬사를 보냈다.

한편, 이승우 골 일본반응에 누리꾼들은 “이승우 골 일본반응, 우리도 메시 갖게 되나” “이승우 골 일본반응, 일본도 인정한 골” “이승우 골 일본반응, 차세대 에이스 등장” “이승우 골 일본반응, 속 시원해”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