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 만난 물고기’ 박효준, 또 멀티히트 ‘3출루’… ML 자리 잡는다

입력 2021-08-06 11: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박효준.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드디어 기회를 얻은 박효준(25, 피츠버그 파이어리츠)이 메이저리그 재콜업 후 놀라운 활약을 이어갔다. 4경기 연속 안타와 2경기 연속 멀티히트를 기록했다.

박효준은 6일(이하 한국시각)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 위치한 그레이트 어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1번, 좌익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박효준은 1회 첫 타석에서 삼진을 당했으나 3회 두 번째 타석에서 신시내티 선발 투수 소니 그레이에게 볼넷을 얻어 출루했다.

이어 박효준은 1-7로 크게 뒤진 5회 역시 그레이를 상대로 1루 방면 내야안타를 기록해 멀티출루까지 달성했다. 이후 박효준은 후속 적시타 때 홈을 밟았다.

이로써 박효준은 피츠버그로 트레이드 된 뒤 다시 입성한 메이저리그 무대에서 4경기 연속 안타와 3경기 연속 멀티출루를 기록했다.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박효준은 7회 네 번째 타석에서 선두타자로 나서 우익수 앞 안타를 때렸다. 이에 박효준은 2경기 연속 멀티히트까지 기록했다.

또 박효준은 비록 아웃으로 물러났지만 9회 마지막 타석에서 우중간 큰 타구를 날리며 곧 첫 홈런이 나올 것에 대한 기대감도 품게 했다.

피츠버그는 초반 대량 실점을 만회하지 못하며 4-7로 패했으나 박효준의 성적은 상승했다. 이날까지 타율 0.353와 출루율 0.421 OPS 0.950을 기록했다.

최종 4타수 2안타 1득점 1볼넷. 최근 4경기 연속 안타와 2경기 연속 멀티히트. 박효준은 피츠버그 이적 후 여러 포지션을 소화하며 좋은 타격까지 하고 있다.

박효준은 이번 시즌 뉴욕 양키스 산하 마이너리그 트리플A에서 놀라운 타격감을 선보였으나 좀처럼 메이저리그 콜업 기회를 얻지 못했다.

하지만 박효준은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피츠버그로 이적했고, 곧바로 메이저리그에 콜업 돼 자신의 가치를 입증하고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