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경기 연속 완투’ 변진수 “프로 첫 승도 잠실에서 하고 싶다”

입력 2011-06-06 17:52:19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제 넘버원 사이드암이 아닌 넘버원 투수가 되고 싶습니다.”

충암고 '절대 에이스' 변진수가 역사를 썼다.

6일 서울 잠실구장에서 열린 2011 고교야구 전기리그 왕중왕전 제65회 황금사자기(대한야구협회 동아일보 스포츠동아)결승전.

변진수의 충암고는 광주일고를 6-1로 꺾고 챔피언에 올랐다. 변진수는 결승전에서 7안타 1실점에 삼진 13개를 잡아내며 대회 최우수선수와 우수투수상을 거머쥐는 등 이번 대회 최고의 스타로 등극했다.

특히 이번 대회에서 변진수는 성남고와의 1회전을 시작으로 광주일고와의 결승전까지 황금사자기 5경기를 모두 완투했다. 45이닝 동안 허용한 점수는 단 6점, 평균자책점도 1.20에 불과하다. 특히 3일 연속으로 치러진 8강-4강-결승전을 모두 자신이 책임지는 '철완 에이스'의 면모를 과시하며 우승컵을 안았다.

변진수는 경남고 한현희와의 8강전에서 무려 158개를 던지며 완투한 끝에 승리하기도 했다. 이는 장충고-야탑고 전에서 장충고 최우석이 던진 163개에 이어 이번 대회 2번째로 많은 투구수다.

[관련기사]충암고, 2년 만에 황금사자기 정상… 광주일고 6-1 완파
[관련기사]충암고 이영복 감독 “2009년 첫 우승보다 기뻐”

변진수는 이에 대해 "평소 연습할 때도 하루에 100개 정도는 던지기 때문에 별로 지치지 않았다"라며 "처음부터 내가 다 던진다는 각오로 나왔다. 우리 팀에 나를 대체할 투수는 없다. 내가 버틴다는 마음가짐으로 던졌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주말에만 경기가 열리다보니 나는 많이 던질 수 있어 좋지만 동료 투수들이 던질 기회가 없다"며 미안함을 드러냈다.

이어 "이번 대회를 우승해야 후반기에 다른 투수들이 나올 수 있을 것 같아 더 열심히 했다"고 덧붙였다.

변진수는 "잠실에서 좋은 추억을 갖게 됐다. 프로에서도 첫승을 잠실에서 하고 싶다"라며 "다른 팀에 가도 좋지만, 요즘은 LG에서 뛰는 걸 꿈꾼다. 두산은 홍상삼-최현진 등 선배들이 많아 무섭다"고 웃으며 말했다.

또 "아직 프로 드래트프까지 시간이 많이 남아 있다. 후반기에는 대구고 박종윤이나 대학 선배들보다 더 뛰어난 넘버원 투수가 되겠다"라는 각오를 다졌다.

한 프로 스카우트는 변진수에 대해 "대회 전에는 이 정도로 평가하지 않았는데, 공에 힘이 있고 몸이 유연해 이번 대회를 통해 다시 보게 됐다"고 변진수를 평가했다.

변진수는 “롤모델은 임창용(야쿠르트) 선배다. 야구를 시작하기도 전인 초등학교 3학년 때부터 존경해왔다. 임창용 선배 같은 투수가 되고 싶다"는 말을 마지막으로 남겼다.

잠실 | 동아닷컴 황금사자기 특별취재팀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임동훈 기자 arod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영록 기자 bread425@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