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데이식스,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입력 2018-06-28 09: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차트] 데이식스,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

밴드 데이식스(DAY6)가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으로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정상에 오르며 글로벌 인기몰이를 과시했다.

26일 오후 6시 공개된 이 앨범은 27일 브루나이, 코스타리카, 인도, 인도네시아, 카자흐스탄, 리투아니아, 뉴질랜드, 필리핀, 스리랑카, 우크라이나 등 해외 10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차트 1위를 차지했다. 이 밖에 아르헨티나, 홍콩, 말레이시아, 페루, 싱가포르, 태국 등에서 2위에 오른 것을 비롯해 브라질 7위, 프랑스 9위, 팝의 본고장인 미국 10위 등에 랭크되며 해외 전지역에서 고른 인기를 증명했다.

이같은 글로벌 인기에 힘입어 데이식스는 데뷔 후 첫 월드투어'DAY6 1ST WORLD TOUR 'Youth'를 개최하고 전세계 팬들과 만난다. 22일~24일 3일간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화려하게 포문을 연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다음달 21일 울산, 8월 5일 전주를 거쳐 멜버른, 시드니, 부산, 타이베이, 방콕, 마닐라, 토론토, 미니애폴리스, 애틀랜타, 필라델피아, LA, 자카르타에 이어 내년 1월 유럽 등에서 월드투어를 이어간다.

데이식스는 미니 3집 'Shoot Me : Youth Part 1'을 통해 강렬한 음악과 깊어진 메시지 그리고 여전히 풍부한 감성까지 3박자를 갖춘 모습으로 컴백해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타이틀곡 'Shoot Me'는 제목부터 강렬하고 도발적 인상을 풍기는 곡. DAY6가 기존에 선보였던 서정적 느낌의 '예뻤어', '반드시 웃는다', '좋아합니다' 등 대표곡들과는 다른 음악 색깔로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레게 리듬을 사용해 가볍지 않으면서도 의미심장한 분위기를 초반부, 고조되는 드럼 사운드와 직설적인 후렴구로 와일드한 매력을 뿜어내는 후반부 등으로 듣는 재미를 더한다. 또 감정이 격해지며 서로에게 쏘아대는 순간을 그린 가사는 연인 간의 사랑뿐 아니라 삶 속에 맞닥뜨리는 상처와 공격 등 다양한 해석을 가능하게 해 심오해진 메시지 전달과 함께 강한 여운을 남긴다.

음원과 함께 공개된 'Shoot Me' 뮤직비디오는 가사 속 상처와 공격을 시각화하고, 데이식스 멤버들의 격정적인 연주 장면을 더해 영상미를 살렸다. 특히 JYP 소속 신예 배우 장동주가 해당 MV에 남자 주인공으로 출연, 타인에게 저격을 당하며 총을 맞는 연기와 복잡 미묘한 표정 연기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데이식스는 28일 엠넷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9일 KBS2 '뮤직뱅크', 30일 MBC '쇼! 음악중심', 7월 1일 SBS '인기가요' 등에 차례로 출격, 'Shoot Me' 무대를 선보인다.

(사진 제공: JYP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