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하반기 히트상품] 자연 그대로의 색…‘나노 크리스탈’ 기술의 힘

입력 2015-12-23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삼성전자|삼성 SUHD TV

10년 연속 세계 TV 시장점유율 1위를 눈앞에 두고 있는 삼성전자는 새로운 소재와 세계 최고 수준의 디스플레이 기술, 독자 개발한 화질 기술을 적용한 ‘SUHD TV’ 출시 이후 TV 라인업을 확대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브랜드 경쟁력을 견고히 구축하고 있다.

삼성 SUHD TV는 삼성이 만든 첫 번째 ‘슈퍼 TV’로 기존 TV보다 최대 2.5배의 밝기, 더 깊은 명암비 표현이 가능해 현존하는 TV 중에서 가장 넓고 정확한 자연 그대로의 색을 보여준다. 미세한 나노 크기 입자가 순도 높은 색을 보여주는 삼성만의 독자 기술인 ‘나노 크리스탈’이 적용돼 세밀한 색상 표현이 가능해지고, 밝은 부분은 더 밝게, 어두운 부분은 더 어둡게 표현하는 HDR(High Dynamic Range) 기술을 통해 한층 더 깊고 풍부한 화면을 전달한다. 이 같은 SUHD TV의 독보적인 기술은 국내외에서 찬사를 받으며 10년 연속 세계판매 1위 신화 달성을 목전에 두고 있다. 삼성전자 SUHD TV는 ‘CES2015’에서 최고 혁신상 수상을 비롯해 독일, 영국 등 해외 주요 매체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독일 영상 전문매체 ‘비디오’에서 최고 점수를 획득해 ‘레퍼런스 어워드’에 선정됐고, 영국 ‘트러스티드 리뷰’에서는 10점 만점으로 에디터 초이스에 선정됐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