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축구 獨무대

입력 2013-05-03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도르트문트-뮌헨, 레알M 바르샤 격파
사상 첫 독일클럽간 UEFA 챔스 결승


독일 분데스리가가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의 중심으로 떠올랐다.

독일의 ‘강호’ 바이에른 뮌헨은 2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 캄프 누에서 열린 2012∼2013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2차전에서 FC바르셀로나를 3-0으로 제압했다. 1, 2차전 모두 승리하며 합계 7-0으로 손쉽게 결승 티켓을 거머쥐었다. 전날 도르트문트가 레알 마드리드를 꺾고 결승에 선착한 데 이어 뮌헨도 이날 결승행을 확정하며 26일 영국 런던 웸블리구장에서 사상 첫 독일 클럽 간의 우승 맞대결이 펼쳐진다. 2년 연속 결승에 진출한 뮌헨은 작년 놓친 우승 트로피를 자신하고 있다.

뮌헨은 초반부터 전방위 압박과 강력한 수비로 바르셀로나의 패스를 차단했다. 전반 20여분을 넘기면서 페드로와 사비에게 위협적인 슛을 연달아 허용했다. 동요 없이 전반전을 마친 뮌헨은 후반 4분 만에 팽팽하던 균형을 깼다. 로벤의 황금 왼발이 빛났다. 하프라인에서 알라바의 롱패스를 받아 페널티에어리어 오른쪽에서 그림 같은 왼발 슛으로 골 망을 흔들었다. 전의를 상실한 바르셀로나는 후반 10분과 14분 팀의 주축 사비와 이니에스타를 벤치로 불러들였다. 사실상의 패배 시인이었다. 뮌헨은 후반 중반 상대 수비수 피케의 자책골과 뮐러의 쐐기 골을 더하며 거함을 침몰시켰다.

한편 바르셀로나 메시는 이날 결장했다. 교체 멤버로 이름을 올렸으나 팀의 대패로 출전하지 못했다. 지난달 3일 파리 생제르맹과 챔스리그 8강 1차전에서 다친 오른쪽 햄스트링이 문제였다. 4월 28일 아틀레틱 빌바오와 경기에서 후반 교체 투입되며 1골을 넣었으나 이날 경기를 앞둔 훈련 중 부상이 재발해 벤치에서 패배를 지켜봤다.

박상준 기자 spark4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angjun4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