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소 첸, 23일 정오, ‘괜찮아 사랑이야’ OST 발표…‘최고의 행운’

입력 2014-07-23 10: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EXO(엑소)' 첸(CHEN)의 데뷔 이후 첫 OST 참여와 솔로 도전곡으로 화제를 모은 신곡 '최고의 행운'이 드디어 베일을 벗는다.

첸이 참여한 SBS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OST part 1 '최고의 행운'은 드라마 첫 방송일인 오늘(23일) 정오, 엠넷닷컴, 멜론등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첫 발표된다.

화제의 신곡 '최고의 행운'은 웅장한 30인조 스트링과 파워풀한 R&B 리듬이 가미된 POP R&B 장르로, 첸의 로맨틱한 목소리와 뛰어난 가창력이 더해지며 곡의 완성도를 높였다. 사랑하는 사람을 만난 것이 세상에서 제일 행운이라고 표현하는 한 남자의 이야기를 담은 노랫말은 여심을 자극하며 드라마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기에 충분하다.

특히, 국내 최고의 히트메이커 조영수가 첸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곡을 완성시켰으며, 실력파그룹 투빅(2BiC)의 '지환'이 드라마 OST에 첫 도전하는 엑소를 위해 코러스를 자처하며 지원사격에 나섰다.

더욱이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를 통해 첫 정극 연기에 도전하는 EXO 멤버 '디오(D.O.)'가 과거 라디오에 출연해 좋아하는 가수로 투빅을 꼽았고, 이에 투빅 멤버 지환이 자발적으로 코러스에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앞서 첸은 ‘최고의 행운’ 티저 영상을 통해 데뷔 후 처음으로 OST에 도전하는 만큼 열정적으로 녹음에 임하는 모습으로 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 하이라이트 영상에서 주인공인 공효진과 조인성의 해변 데이트 장면과 함께 첸이 부른 '최고의 행운'이 살짝 공개되면서 노래에 대한 문의가 쇄도할 정도로 이번 OST에 대한 기대감이 최고조에 이른 가운데 엑소의 첫 드라마OST가 어떤 결과를 낼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한편, 엑소 첸이 첫OST 주자로 나선 SBS 수목드라마 ‘괜찮아 사랑이야’는 추리소설작가 장재열(조인성)과 정신과 의사 지해수(공효진)의 러브 스토리를 담은 로맨틱 드라마로, 오늘(23일) 밤 10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준화 기자 jj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