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자농구, 아직도 진천…왜?

입력 2014-09-25 06: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인천에선 훈련할 체육관 확보 어려워
27일 인천 아시아드선수촌 입촌 예정

19일 개막한 2014인천아시안게임이 25일로 일주째 일정을 맞았다. 그러나 위성우(43·우리은행) 감독이 이끄는 여자농구대표팀은 여전히 아시안게임이 열리는 인천 아시아드선수촌에 들어서지 않은 채 진천선수촌에서 마지막 담금질을 하고 있다.

여자대표팀이 진천에 머물고 있는 이유는 선수들의 훈련과 생활에 있어서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서다. 위 감독은 “인천에선 훈련할 체육관을 구하기가 쉽지 않다. 선수촌과 체육관을 오가는 부분에서도 시간이 많이 걸리기 때문에, 마음 편히 우리 훈련 스케줄을 소화하기 위해 진천에서 훈련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24일 몽골과 본선 첫 경기를 치르기 위해 22일부터 아시아드선수촌에 입촌한 남자농구대표팀은 훈련지인 삼산월드체육관까지 이동에만 40∼50분이 소요돼 애를 먹고 있다. 또 물리치료실도 타 종목 선수들과 함께 쓰느라 치료를 받기 위해선 줄을 서서 기다려야만 한다. 이에 남자농구대표팀은 아예 유재학 감독(51)의 소속팀인 모비스의 물리치료기를 공수해와 별도로 사용 중이다. 28일 예선을 거친 팀과 인천아시안게임 첫 경기를 펼치는 여자농구대표팀은 27일 아시아드선수촌에 입촌할 예정이다.

우리 여자농구대표팀은 경쟁국인 일본과 중국이 대표팀 1진을 세계여자농구선수권대회(터키·9월 27일∼10월5일)에 파견한 까닭에 상대적으로 금메달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러나 위 감독은 “경쟁팀들이 2진이라는 생각은 전혀 안 한다. 방심은 없다. 경기를 앞두고 있는데다 30대 선수들이 많아서 이제는 훈련강도를 낮추고 있다. 최상의 컨디션으로 아시안게임에 나설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정지욱 기자 stop@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stopwook15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