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시리즈 1차전 ‘삼성-넥센 최강 라인업 구축’

입력 2014-11-04 17: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스포츠코리아.

‘한국시리즈 1차전’

[동아닷컴]

사상 첫 통합 4연패를 노리는 삼성 라이온즈와 창단 첫 우승에 도전하는 넥센 히어로즈가 한국시리즈 1차전 라인업을 내놨다.

양 팀은 4일 대구구장에서 ‘2014 한국야쿠르트 세븐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1차전을 치른다. 1차전에서 승리하는 팀은 우승에 한결 유리한 고지를 점할 수 있어 중요한 일전이다.

플레이오프를 거친 넥센은 LG트윈스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 라인업을 그대로 들고 나왔다. 플레이오프 통과의 상승세를 한국시리즈까지 이어가겠다는 복안이다.

테이블세터에 서건창(2루수)-로티노(좌익수)가 포진하며 중심타선은 유한준(우익수)-박병호(1루수)-강정호(유격수)가 출전한다. 하위타선은 김민성(3루수)-이택근(중견수)-이성열(지명타자)-박동원(포수) 으로 이뤄져 있다. 선발투수는 20승 투수 밴헤켄이 나선다.

삼성 역시 한국시리즈 1차전에 최상의 선발 라인업을 꾸렸다. 삼성은 테이블세터 진에 나바로(2루수), 박한이(우익수)를 내세웠다. 중심타선은 채태인(1루수)-최형우(좌익수)-박석민(3루수)가 출전하며 이승엽(지명타자)이 6번에 배치됐다.

하위타선에는 박해민(중견수)-이지영(포수)-김상수(유격수)가 나서며 밴덴헐크가 한국시리즈 1차전 선발 투수로 등판한다.

동아닷컴 스포츠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