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자수, 자수 전 야산에서 자살 시도…아내의 설득에 자수 ‘결정’

입력 2015-01-30 14: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출처= 동아일보 DB

'크림빵 뺑소니 자수'

일명 ‘크림빵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 모(37)씨가 경찰에 자수한 가운데 스스로 목숨을 끊으려 했던 것으로 밝혀졌다.

30일 오전 사건을 수사 중인 청주흥덕경찰서 박세호 서장은 언론브리핑에서 “피의자가 경찰 수사에 압박을 느껴 상당한 심적 부담감을 느꼈던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박 서장은 “전날 용의차량을 특정한 후 천안의 한 공업사에서 차량 부품을 구입한 사실을 확인, 카드사를 통해 인적사항을 파악하고 용의자에게 연락을 취했었다”며 “당시 용의자의 휴대전화는 전원이 꺼진 상태였다”고 설명했다.

경찰에 따르면 당시 허 씨는 카드사에서 전화가 오자 경찰이 자신을 쫓는다는 사실을 알고 수면제와 소주를 사 청주의 한 야산에 올랐으나, “경찰에 이미 다 이야기를 했다. 자수하라”는 아내의 설득에 자수를 결정했다.

앞서 29일 청주 흥덕경찰서는 “이날 오후 11시 8분께 허 씨가 부인과 함께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고 전했다.

허 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29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다가 강 모(29)씨를 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경찰이 30일 새벽 허 씨를 상대로 조사한 결과, 허 씨는 동료와 늦게까지 소주를 마신 뒤 윈스톰 차량을 몰고 귀가하다가 사고를 낸 것으로 파악됐다. 경찰 조사에서 허씨는 “소주 4병 이상을 마셨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경찰서를 찾은 허 씨는 자수 당시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사실상 범행을 시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또한 허 씨는 ‘왜 도주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죄 짓고 못 산다. 사람인지 인지하지 못했다. 사람이라기보다 조형물이나 자루인 줄 알았다”고 주장했다.

그는 “(심적 부담을 느껴) 숨을 쉴 수가 없었다”면서 그동안의 힘들었던 마음고생을 내비치기도 했다.

그동안 미궁에 빠졌던 수사는 이날 용의차량으로 회색 윈스톰을 특정하며 수사망이 좁혀졌다. 이에 허 씨의 아내는 오후 7시쯤 “아이가 2명이나 있는데 남편이 스스로 목숨을 끊을까 두렵다”며 남편을 함께 설득해 줄 것을 요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허 씨는 경찰 도착 전에 자취를 감췄고, 죄책감과 두려움에 사로잡혀 있던 그는 결국 이날 오후 11시 8분께 아내와 함께 청주흥덕서를 찾아 자수했다.

한편 경찰은 허 씨의 신분을 피의자로 전환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오늘 중으로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