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짝수 해의 기적’ SF 선수단, 백악관 방문… WS 우승 기념 행사

입력 2015-06-05 07: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버락 오바마 대통령-매디슨 범가너. ⓒ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지난해 또 다른 짝수 해의 기적을 일궈낸 내셔널리그 서부지구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의 선수단이 백악관을 방문해 버락 오바마 미국 대통령을 만났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지난해 월드시리즈 정상에 오른 샌프란시스코 선수단이 5일(이하 한국시각) 우승을 기념해 백악관을 방문했다고 같은 날 전했다.

전년도 월드시리즈 우승팀 선수단이 백악관을 방문해 미국 대통령을 만나는 것은 오랜 전통. 앞서 김병현 역시 애리조나 다이아몬드백스 선수단과 함께 백악관을 방문한 바 있다.

이번 행사에서 오바마 대통령은 최우수선수(MVP)에 선정된 매디슨 범가너와 기념 촬영을 하는 등 기적과도 같은 월드시리즈 우승을 일군 샌프란시스코 선수들을 축하했다.

버락 오바마 대통령. ⓒGettyimages멀티비츠

또한 샌프란시스코 구단은 오바마 대통령에게 44번이 새겨진 유니폼을 선물했다. 44번은 샌프란시스코의 영구결번. 전설적인 스타 윌리 맥코비의 등번호다.

샌프란시스코는 지난해 와일드카드로 포스트시즌에 진출했으나 워싱턴 내셔널스,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를 연속으로 격파하며 내셔널리그 정상에 올랐다.

이후 샌프란시스코는 월드시리즈에서 만난 ‘기적의 팀’ 캔자스시티 로열스와 7차전까지 가는 명승부 끝에 정상에 올랐다. 2010년, 2012년에 이은 2010년대 3번째 우승.

이러한 기적과도 같은 샌프란시스코의 우승에는 범가너의 역투가 있었다. 범가너는 월드시리즈 3경기에 나서 21이닝을 던지며 2승 1세이브 평균자책점 0.43을 기록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