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방송인으로서, 아빠로서”

입력 2015-06-07 21: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참여… “방송인으로서, 아빠로서”

개그맨 이경규가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해 화제를 낳았다.

지난 5일 이경규는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SBS ‘일요일이 좋다-아빠를 부탁해’ 촬영장에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캠페인에 참여했다. 이는 먼저 도전했던 골프선수 최경주의 지목을 받아 이뤄졌다.

‘라이스 버킷 챌린지’란 사회적기업 나눔 스토어인 전국쪽방상담소가 주최하는 이벤트. 쪽방촌 거주민들에 대한 관심을 불러일으켜 생필품인 쌀 모으기를 실천하고 있다.

지목을 받은 참가자는 24시간 내에 30kg 이상의 쌀을 들어 올리거나 같은 무게의 쌀을 기부한 뒤 다시 2명을 지명하는 릴레이로 이어지고 있다.

이날 이경규는 30kg에 달하는 쌀을 양 팔에 안은 채로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했다. 특히 이경규는 초반 ‘아빠 미소’를 지었지만, 얼마 지나지 않아 힘든 기색을 보여 웃음을 자아냈다는 후문이다.

이경규는 “쪽방촌에서 힘겹게 살아가는 거주민들의 삶의 무게를 느껴보고자 ‘라이스 버킷 챌린지’에 동참하게 됐다. 방송인으로서, 또 아빠로서 살아가고 있는데 이 캠페인이 조금이나마 사회에 좋은 영향을 끼칠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다음 ‘라이스 버킷 챌린지’ 도전자로는 ‘국민약골’ 이윤석과 ‘아빠를 부탁해’에 함께 출연 중인 조민기를 지명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경규는 현재 ‘아빠를 부탁해’를 통해 방송인이 아닌 딸 이예림 양의 아빠로서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 훈훈한 감동을 전하고 있으며 MBC ‘경찰청 사람들 2015’와 SBS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에서도 남다른 진행실력을 보이고 있다.

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이경규 라이스 버킷 챌린지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