맨유, 디 마리아 보내고 카바니 얻을까

입력 2015-07-15 10:1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가 대대적인 리빌딩에 들어갔다.

지난 여름 2600억 원을 상회하는 천문학적인 이적료를 쏟아부은 맨유는 앙헬 디 마리아, 루크 쇼, 안데르 에레라, 달레이 블린트, 마르코스 로호, 라다멜 팔카오 등을 영입한 바 있다.

올해에도 맨유는 이적시장이 열리기 전부터 지난해와 맞먹는 거액을 투자하겠다고 선언했다. 이에 따라 지난 시즌 약점으로 꼽혔던 수비형 미드필더에 모르강 슈나이덜린을, 중원에는 바스티안 슈바인슈타이거를 배치해 허리를 강화시켰다.

이어 하파엘을 전력외로 판단한 판 할 감독은 마테오 다르미안으로 오른쪽 풀백을 채웠고 윙어로서 득점력까지 겸비한 멤피스 데파이로 공격을 강화했다.

하지만 맨유는 이번 이적시장에서 로빈 판 페르시를 페네르바체(터키)로, 라다멜 팔카오를 첼시로 보내며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구멍이 났다.

사진=ⓒGettyimages멀티비츠

최근 들어 맨유의 레이더망에 들어온 공격수는 에딘손 카바니(파리 생제르맹)다. 또한 로랑 블랑 감독 역시 앙헬 디 마리아에게 관심이 있다고 밝히며 두 클럽은 협상에 들어갔다.

이에 대해 영국 ‘골닷컴’은 “디 마리아의 에이전트 호르헤 멘데스가 지난 14일 프랑스 파리의 샤를 드골 공항에 도착했다. 멘데스는 디 마리아의 PSG 이적을 완료하길 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프랑스 매체 ‘르 파리지앵’은 “디 마리아가 PSG와 5년 계약에 합의했으며 이적료는 6000만 유로(약 753억 원)”라고 보도했다.

한편 맨유는 카바니 외에도 판 더 비엘을 영입하길 원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졌다. 맨유는 이미 다르미안을 영입했지만 알려진 바에 따르면 풀백 추가 영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동아닷컴 김우수 기자 woos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