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 사흘째 마라톤 협상, 靑 “엄중한 안보위기 상황…추측 보도 자제 당부”

입력 2015-08-24 17: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북 사흘째 마라톤 협상, 靑 “엄중한 안보위기 상황…추측 보도 자제 당부”

남북 고위급 접촉이 사흘째 마라톤 협상을 이어가는 등 강행군을 벌이고 있는 가운데 청와대는 24일 “회담은 현재도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민경욱 대변인은 이날 오전 브리핑을 통해 “현재 이 시간에도 남북의 고위급 대표가 엄중한 한반도 안보위기 상황 속에서 장시간 팽팽한 협상을 계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민 대변인은 그러나 남북 고위급 접촉의 구체적인 내용에 대해선 언급하지 않았다. 세부 협상 내용이 외부로 알려질 경우 협상에 영향을 줄 수 있다는 판단에 따른 것으로 보인다.

한 청와대 관계자는 “언론(보도)의 한 글자 한 글자가 협상에 실시간으로 영향을 줄 수 있는 만큼 추측 보도의 자제를 당부한다”고 언급했다.

앞서 남북 대표단은 전날 오후 3시 30분 판문점 남측 평화의 집에서 만난 뒤 24일 오전 8시 현재까지 16시간이 넘도록 마라톤 협상을 진행 중이다.

사진│통일부, 남북 사흘째 마라톤 협상 남북 사흘째 마라톤 협상 남북 사흘째 마라톤 협상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