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전선’ 설경구 “여진구, 탱크에 찍혀 손 조각나…병원 가다 쇼크”

입력 2015-08-25 11: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설경구와 여진구가 부상당한 순간을 회상했다.

먼저 설경구는 25일 서울 광진구 행당동 롯데시네마 건대입구에서 열린 영화 ‘서부전선’ 제작보고회에서 “여진구의 부상 정도가 심각했다. 탱크에 찍혀서 손이 조각났다”고 말했다.

그는 “추울 때 찍었는데 여진구가 병원에 가다가 쇼크가 왔다. 현장에서 쓰러져서 나도 정말 깜짝 놀랐다”고 털어놨다.

이에 여진구는 “‘내 욕심만으로는 안 되는 구나. 앞으로 조심해야겠다’ 싶더라. 지금은 괜찮다”고 밝혔다.

여진구뿐 아니라 설경구 또한 촬영 중 손 부상을 입었다. 설경구는 “산비탈을 뛰는데 평지가 아니라 수풀이 우거져 있어서 사고가 났다. 손바닥이 찢어져서 병원에 가서 꿰맸다”고 고백했다.

그러면서 그는 “그런데 한달 정도 지난 후에 한 배우가 ‘현장에서 도망갔냐’고 묻더라. 집에 간 것이 아니라 병원에 간 것인데 그렇게 소문이 났더라”고 토로했다.

‘서부전선’은 농사 짓다 끌려온 남한군 남복(설경구)과 탱크는 책으로만 배운 북한군 영광(여진구)이 전쟁의 운명이 달린 비밀문서를 두고 위험천만한 대결을 벌이는 내용을 그린 영화이다. 지난해 ‘해적: 바다로 간 산적’의 각본을 맡아 866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돌풍을 일으킨 천성일 감독이 직접 메가폰을 잡았다.

여기에 ‘감시자들’ ‘타워’ ‘해운대’ ‘실미도’ 등 연기력과 흥행성을 겸비한 대한민국 대표 배우 설경구와 ‘화이: 괴물을 삼킨 아이’를 통해 청룡상 신인남우상을 수상하며 스타성뿐만 아니라 연기력까지 인정받은 차세대 스타 여진구가 주연을 맡았다. ‘서부전선’은 오는 9월 개봉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