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비법 공개 “언제 닫고 언제까지 기다리는지가 포인트”

입력 2015-08-26 10:2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비법 공개 “언제 닫고 언제까지 기다리는지가 포인트”

‘집밥 백선생’ 백종원 달걀찜 비법이 화제를 모으고 있다.

지난 25일 방송된 tvN ‘집밥 백선생’에서는 백종원이 달걀을 이용한 각종 레시피를 소개하면서 백종원표 달걀찜 비법을 공개 했다.

이날 백종원은 ‘폭탄 달걀찜’ 만들기에 앞서 “적당한 달걀의 양과, 불 조절, 마지막으로 뚜껑을 언제 닫고 언제까지 기다리는지가 포인트”라고 말했다.

먼저 부드러운 식감을 위해 물을 섞어주며 달걀 2컵, 물 1/3컵, 소금 반 숟가락, 설탕을 넣는다. 달걀을 뚝배기의 70~80% 정도로 채워주는 것이 중요하다.

새우젓을 넣으려면 소금 대신 다져서 넣어주어야 한다. 그리고 뚜껑으로 덮되, 처음부터 덮으면 겉에는 타고 가운데는 물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충분히 저어주어야 한다. 만일 뚝배기에 뚜껑이 없을 시에는 큰 뚝배기를 위어 덮어주면 된다.

이어 달걀 덩어리가 엉기기 시작하면 고루 익도록 계속해서 저어준다. 약 80~90% 정도 익었을 때 뚜껑을 덮고 불을 약하게 줄여준다. 이 상태로 6분 정도 기다리면 ‘집밥 백선생’ 백종원 ‘폭탄 달걀찜’이 완성된다.

사진│tvN ‘집밥 백선생’ 캡처, 집밥 백선생 백종원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