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 천왕’ 백종원, 닭볶음탕 알차게 먹는 ‘꿀팁5’ 공개

입력 2015-09-04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백주부’ 백종원이 닭볶음탕을 더 알차게 먹을 수 있는 ‘백종원식 닭볶음탕 꿀팁 step.5’를 공개했다.

오는 4일 방송될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이하 3대 천왕)’ 2회에서는 술안주, 밥반찬, 야식 등으로 널리 사랑 받고 있는 ‘닭볶음탕’을 주제로 화려한 요리쇼가 펼쳐진다. ‘닭볶음탕 3대 명인’으로 가평 솥뚜껑 닭볶음탕의 명인, 50년 전통의 대전 닭볶음탕 명인, 서울 마늘 닭볶음탕의 명인이 출연, 시청자들의 침샘을 자극할 예정이다.

무엇보다 최근 진행된 ‘3대 천왕’ 2회 녹화에서 백종원은 ‘닭볶음탕 3대 명인’ 중 한 곳으로 뽑힌 대전 닭볶음탕 맛 집을 방문했다. 대전 닭볶음탕 맛 집은 엄청난 양의 파, 양파를 끓여내는 것이 특색. 달달한 파, 양파의 향과 어우러진 칼칼한 닭볶음탕을 만끽하던 백종원은 자신만의 맛있게 먹는 비법을 소개해 듣는 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다.

백종원의 첫 번째 닭볶음탕 꿀팁은 혼자 먹으면 안 되고, 가장 큰 사이즈를 주문해 다 같이 먹어야 한다는 것. 이어 백종원은 “닭은 양념 국물을 끼얹어 주면서 먹어야 한다”며 직접 시범을 보이는가 하면, 세 번째로는 감자가 으깨지지 않게 국물을 섞어주는 비법을 설명했다. 그리고 네 번째로 맛 봐야하는 닭 부위의 순서를 짚어주었다.

마지막으로 백종원은 닭볶음탕의 대미를 장식하는 볶음밥의 맛을 살리는 방법을 전수, 환호를 이끌어냈다. 옆 테이블을 보면서 “저렇게 감자가 다 으깨진 상태로 볶음밥을 하는 건 하수”라며 볶음밥의 진수를 보여줬다.

그런가하면 백종원은 닭다리의 끝을 먼저 먹고 그 부분을 손잡이 삼아 남은 부분들을 뜯는 내공 있는 노하우를 전수, 보는 이들을 감탄케 했던 상황. 과연 이밖에도 백종원이 어떤 새로운 닭볶음탕 먹는 방법을 제시할지, ‘3대 천왕’ 2회에 뜨거운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제작진 측은 “백종원만의 특별한 먹방 노하우가 이제껏 숱하게 먹어왔던 평범한 음식들을 더 맛있게 즐기게 하는 행복한 동력이 되었으면 한다”며 “계속해서 더 맛있는 불금을 선사해드리기 위해 끊임없이 고민하고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SBS ‘백종원의 3대 천왕’은 매주 금요일 오후 11시 25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ㅣSBS ‘백종원의 3대 천왕’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