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태임-오창석 주연 ‘유일랍미’ 中 선판매…또 하나의 한류 콘텐츠 등극

입력 2015-09-11 11: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이태임-오창석이 주연을 맡은 드라마 '유일랍미'가 중국에 선판매됐다.

현대미디어 계열인 드라마H와 트렌디 채널에서 방송되는 '유일랍미(唯一拉美 You'll love me)'(극본 윤소영, 연출 이정표, 제작 지담)의 제작사와 아폴로플래닛앤콘텐츠는 지난달 말 중국 측과 '유일랍미'의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제작사 지담 측은 "배우가 캐스팅 되기 전인 지난 4월 시놉시스만으로 딜메모를 주고 받은 후 지속적인 협의를 통해 계약이 성사됐다"며"'왔다 장보리'와 '뻐꾸기 둥지' 등 탄탄한 드라마 콘텐츠를 만든 제작사에 대한 믿음을 바탕으로 이같은 성과를 달성하게 됐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유일랍미'는 또 하나의 한류 콘텐츠로 등극하게 됐다. 이 드라마는 중국 더케이 플랫폼을 통해 중국에 소개될 예정이다.

지담과 함께 이번 계약을 성사시킨 아폴로플래닛앤콘텐츠는 한국의 훌륭한 콘텐츠가 중국 시장에서 제 평가를 받을 수 있도록 발판을 마련한 회사다. 얼마 전에는 중국 휴대전화 단말기 제조업체인 샤오미 등과 한류 콘텐츠를 공급하는 계약을 맺기도 했다.

한편 '유일랍미'는 의도치 않게 남자행세를 하게 된 여자가 SNS상에서 전설의 연애고수가 되어 연애 전무 최강 찌질남을 환골탈태 시키는 ‘연애 사육 프로젝트’를 그린 작품이다.

MBC '왔다 장보리'와 KBS 2TV '뻐꾸기 둥지' 등을 웰메이드 드라자 제작사인 지담이 지상파 드라마 제작 시스템으로 만드는 첫 케이블 드라마다. 현대미디어 계열인 드라마H와 트렌디 채널에서 동시에 방송된다.

동아닷컴 권보라 기자 hgbr3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ㅣ동아닷컴DB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