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테이, 故 신해철 ‘내 마음 깊은 곳의 너’감동 무대

입력 2015-10-24 21: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테이가 ‘불후의 명곡’ 첫 출연부터 역대급 감동의 무대를 선사했다.

24일 오후 방송된 KBS2 예능프로그램 ‘불후의 명곡-전설을 노래하다’(이하 ‘불후의 명곡’)에서는 故 신해철 작고 1주기 특집으로 꾸며져 실력파 가수들이 각양각색 무대를 펼쳤다.

이날 ‘불후의 명곡에 첫 출연한 테이는 마지막 순서로 무대에 오르게 됐다. 앞서 테이는 시청자들에게 첫 인사를 전하며 “오늘 무대가 특별한 만큼 해철이형도 노래를 들으면 즐거워하는 모습이었으면 좋겠다.”라고 무대에 임하는 포부를 전했다.

테이가 선곡한 곡은 故 신해철의 ‘내 마음 깊은 곳의 너’이다. 이 곡은 故 신해철의 히트곡 중 하나로 애절한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이다.

무대에 오른 테이는 “불후의 명곡에 처음 출연했다. 오랜만에 슬픈 노래를 부르는 가수 테이의 모습으로 여러분 앞에 서게 될 텐데 정성을 다해 부르겠다.“며 노래를 시작했다.

테이는 조금 전 긴장된 모습과는 달리 음악이 흘러나오자 침착하게 노래해 모두를 놀라게 했다. 그의 명불허전 가창력과 섬세한 감정 표현은 웅장한 오케스트라와 합창단의 화음과 어우러져 곡의 감동을 배가시켰다.

특히, 신해철에 대한 그리움을 담아 열창한 테이의 진심 어린 마음이 청중들에게 전해져 보는 이들의 눈물을 자아냈다.

한편, 이날 ‘불후의 명곡’에서는 하동균은 ‘날아라 병아리’, 정동하는 ‘슬픈 표정하지 말아요’, 키스는 ‘재즈카페’, 케이윌은 ‘민물장어의 꿈’, 홍경민은 ‘안녕’, 손승연은 ‘우리 앞의 생이 끝나갈 때’, 테이는 ‘내 마음 깊은 곳의 너’를 선곡해 경합을 펼쳤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