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지성 “섹시이미지 편견에 정체성 혼란왔었다” [화보]

입력 2015-11-02 0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구지성 “섹시이미지 편견에 정체성 혼란왔었다” [화보]

레이싱모델 출신 방송인 구지성이 자신을 둘러싼 편견과 관련해 속내를 밝혔다.

구지성은 연예·패션지 GanGee(간지) 11월호 표지모델로 발탁돼 여전히 아름다운 몸매를 드러냈다.

그는 화보촬영에 이어 인터뷰에서 “외모 자체가 여시 같긴 하다. 그래서 ‘도도할 것 같다’, ‘잘난 척 할 것 같다’ 등의 말이 많았다. 얄미운 여자로 비춰졌다”며 “그리고 자꾸만 섹시한 이미지로 캐릭터가 굳혀 지더라. 여러가지로 아쉬웠다”고 털어놨다.

이어 “SBS ‘대물’에서 하도야(권상우) 비서 역할로 데뷔했다. 안경 쓰고 거의 민낯으로 출연 했었다. 전혀 섹시하지 않은 인물”이라며 “다양한 캐릭터에 대한 욕심이 있었기에 선택했는데 이상하게 그 뒤로 섹시한 이미지의 캐릭터 섭외만 들어오더라”고 아쉬움을 토로했다.

또한, 구지성은 “섹시 캐릭터가 무조건 ‘나쁘다’고 생각 안 한다. 작품이 먼저고 극에 꼭 필요한 역할과 장면이면 상관없다. 다만 마케팅만을 목적으로 한다면 절대 안 한다”고 소신을 밝혔다.








구지성은 “편견으로 인해 굳혀진 이미지 탓에 정체성의 혼란이 왔었다. 하지만 지금은 마인트 컨트롤 했다”며 “어차피 내가 풀어야 할 숙제라는 생각을 했다. 방송인이기에 방송을 통해 편견을 걷어내야 한다고 마음 먹었다”고 말했다.

끝으로 “나는 반전있는 여자”라며 “깍쟁이 아니고 잘난척 안한다. 털털함 그 자체다. 하물며 거짓말도 잘 못한다. 별명이 오죽하면 지성군이다”고 강조했다.

평소 애완견 사랑이 남다른 구지성은 취미로 시작한 도그쇼에서 전체 랭킹 1위를 차지하는 등 남다른 행보를 걷고 있다. 12월 미국에서 열리는 유카누바 도그쇼에 출전할 계획이다.

한편 구지성의 원초적 매력이 돋보이는 감각적인 화보와 데뷔 이후 비하인드 스토리는 GanGee(간지) 11월호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간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