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T 강정호, 완벽한 부상 복귀전… ‘2홈런 3타점’ 폭발

입력 2016-05-07 12:0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정호. ⓒGettyimages/이매진스

[동아닷컴]

‘킹캉’ 강정호(29, 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완벽하게 돌아왔다. 부상에서 돌아온 강정호가 첫 경기부터 연타석 홈런을 터뜨리며 화려하게 복귀를 알렸다.

강정호는 7일(한국시각) 미국 미주리주 세인트루이스에 위치한 부시 스타디움에서 열린 세인트루이스 카디널스와의 원정경기에 6번, 3루수로 선발 출전했다.

이날 강정호는 첫 두 타석에서 모두 초구를 공략해 범타로 물러났다. 첫 번째 타석에서는 병살타 때렸고, 두 번째 타석에서는 만루 상황에서 인필드 플라이로 고개를 숙였다.

하지만 강정호는 1-0으로 앞선 6회 세 번째 타석에서 세인트루이스 구원 투수 타일러 라이온스를 상대로 오른쪽 담장을 넘기는 2점 홈런을 터뜨렸다.

세 타석 연속 초구를 공략한 끝에 얻은 결과. 강정호는 첫 두 차례 타석에서의 실패를 딛고 결국 초구를 공략해 홈런을 만들어냈다.

이것이 끝이 아니었다. 강정호는 3-2로 앞선 8회 세인트루이스 셋업맨 케빈 지그리스트를 상대로 왼쪽 담장을 넘기는 1점 홈런을 작렬시켰다.

이로써 강정호는 복귀 후 첫 경기에서 홈런 두 방을 터뜨리며 타율 0.500과 2홈런 3타점 2득점 2안타 출루율 0.500 OPS 2.500을 기록했다.

강정호의 홈런으로 2점 차 리드를 잡은 피츠버그는 결국 4-2로 승리를 거뒀다. 승리는 프란시스코 리리아노가 챙겼고, 마크 멜란슨이 세이브를 거뒀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