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DA:다] 수지-아이유 이어 윤아 등판...‘THE K2’ 어떨까

입력 2016-09-08 14: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걸그룹 소녀시대 ‘윤아’. 동아닷컴DB

[이슈DA:다] 수지-아이유 이어 이번엔 윤아 등판...‘THE K2’ 어떨까

소녀시대 멤버이자 배우로 활동 중인 윤아가 이번엔 대선 후보의 딸이 되어 브라운관에 컴백한다.

윤아는 오는 23일 첫 방송될 tvN 새 드라마 ‘THE K2’에서 세상과 단절되어 살아온 유력 대선 후보의 딸 고안나 역을 맡아 활약할 예정이다.

최근 공개된 스틸컷에서 윤아는 우수에 찬 고안나의 청순한 매력을 마음껏 뽐냈다. 비주얼로는 어디 가서 빠지지 않은 윤아이기에 김제하 역의 지창욱과 케미가 기대를 모으고 있는 상황.

특히 윤아는 이 작품에서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를 가지고 있고 자신의 경호를 맡은 제하에게 마음을 열어가는 과정을 표현하게 된다. 이전 작품보다 훨씬 섬세한 연기력이 요구되는 캐릭터인 셈이다.


그동안 윤아는 소녀시대 활동 외에 국내 드라마에서 배우로 쉽게 만날 수 없었다. KBS2 드라마 ‘총리와 나’가 윤아가 배우로서 출연한 마지막 국내 작품인만큼 거의 2년 만의 브라운관 컴백인 것이다.

하지만 윤아의 브라운관 컴백은 기대만큼의 우려도 존재한다. 현재 또래 배우이자 비슷한 경력을 지닌 수지와 아이유(이지은) 등이 드라마에서 고전을 면치 못하고 있기 때문.

이처럼 아이돌 출신 여자 연기자들이 좋지 않은 성적을 내면서 만들어진 냉랭한 시선이 존재하는 만큼 컴백을 앞둔 윤아의 부담도 클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결국 이번 작품은 윤아에게 소녀시대가 아닌 배우 임윤아로서 계속 활동해도 되는지를 시험 받는 무대가 될 전망이다. 윤아는 이번 작품을 통해 ‘너는 내 운명’의 새벽이를 지울 만한 인생 캐릭터를 만날 수 있을까.

사진 | 동아닷컴DB, CJ E&M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