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은지원, 코로나 19 방역수칙 위반→1차 시정명령 (전문)

입력 2021-09-01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그룹 젝스키스 은지원의 코로나 방역수칙 위반에 대해 서귀포시가 1차 시정명령을 내릴 예정이다.

서귀포시청은 31일 “은지원은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에서 방역수칙 위반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성찰하겠다고 한 바 동일인임이 확인돼 마스크 착용 여부, 밀집도 완화를 위한 테이블 간 거리 두기 및 옥상 영업장 등 제반 사항을 고려해 1차 시정조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앞서 한 매체는 독자 제보를 토대로 은지원이 제주도의 한 야외 카페에서 일행 5명과 함께 음료를 마시며 대화를 했다는 소식과 함께 사진을 첨부했다. 제보에 따르면 당시 은지원 일행 6명은 1시간가량 카페에 머물렀고, 이들 옆에는 매니저로 추정되는 남성이 사진을 못 찍게 했다. 문제는 제주도는 당시 사회적 거리 두기 3단계를 시행 중이었고, 5인 이상 사적 모임이 금지돼 있었다.

이에 대해 은지원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동아닷컴에 "은지원이 최근 제주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됐다"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당국의 노고와 많은 분의 희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일로 심려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린다"라고 수칙 위반을 인정했다.

이어 "은지원은 현재 자신의 부주의에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의 방역 수칙 위반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성찰하겠다"라고 거듭 사과했다.

● YG엔터테인먼트 입장

은지원 씨가 최근 제주를 다녀온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방역당국의 노고와 많은 분의 희생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이러한 일로 심려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 말씀드립니다.

은지원 씨는 현재 자신의 부주의에 깊이 반성하고 있으며, 당사 역시 소속 아티스트의 방역 수칙 위반 사실을 엄중히 인식하고 성찰하겠습니다.

아울러 아티스트뿐 아닌 임직원 모두가 개인위생 수칙과 사회적 거리 두기를 더욱 철저히 실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