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볼넷 임박’ 한화 정은원, GG 위한 마지막 퍼즐조각은 결국 수비

입력 2021-10-06 14: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화 정은원. 스포츠동아DB

마지막 퍼즐조각은 결국 수비다.


한화 이글스 내야수 정은원(21)의 꾸준한 활약이 10월까지도 이어지고 있다. 차곡차곡 쌓은 볼넷 숫자도 어느새 100개를 바라본다. 5일까지 98볼넷을 기록해 이 부문 1위에 올라있다. 2위는 KT 위즈 강백호(91개)다.


한화는 올 시즌에도 하위권을 맴돌며 일찌감치 가을야구가 어려워졌다. 카를로스 수베로 감독을 필두로 리빌딩에 들어간 원년. 선수 개개인의 성장세를 살펴보는 것이 팬들에게는 올 시즌을 보는 즐거움 중 하나다.


정은원은 노시환과 함께 내야 리빌딩의 선봉에 있는 핵심자원이다. 그리고 올해는 그 기대를 제대로 충족시키며 폭풍 성장세까지 보이고 있다. 일찍부터 주전 2루수로 자리 잡아 팀의 내야 재구축 부담을 덜어줬다.

한화 정은원. 스포츠동아DB




10개 구단 주전 2루수들 중 가장 많은 경기를 소화한 것은 물론 공격에서도 두드러진 활약을 펼치고 있다. 5일까지 정은원이 기록한 출루율은 0.410. 팀 내에선 단연 1위이고, 리그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5위에 해당하는 호성적이다.

본격적으로 리드오프 역할을 맡은 첫 시즌에 만들어낸 기록이라 더욱 놀랍다. 지난해까지는 주로 2번타자로 많이 나섰다. 올 시즌부터 공격의 첨병 역할을 맡아 꾸준히 1번타자로 기용되고 있다.

100개에 가까운 볼넷을 기록하며 ‘눈야구’를 선보인 게 가장 인상적이었다. 아울러 타율도 2할대 후반(0.283)을 기록하며 매서운 타격을 뽐내고 있다. 지금의 흐름을 유지하면 2019년 세웠던 자신의 한 시즌 최고 타율(0.262)을 충분히 넘어설 수 있다.

정은원이 10개 구단 2루수들 중 가장 돋보이는 활약을 이어가고 있다는 데는 이견이 없다. 큰 부상 없이 한 시즌을 온전히 소화한 데다, 성적 역시 누구에게도 뒤지지 않는다. 시즌이 종착역을 향하고 있는 시점이라 당연히 골든글러브 후보 얘기가 나올 수밖에 없다.

한화 정은원. 스포츠동아DB


지금까지 퍼즐을 잘 맞춰온 정은원에게 골든글러브를 위해 필요한 마지막 조각은 역시 수비다. 안정감 있는 수비력으로 시즌 끝까지 2루를 든든하게 지키는 것만이 생애 첫 골든글러브를 위한 지름길이다.


정은원은 5일 대전 두산 베어스전 5회초 수비 실책을 범한 뒤 7회초 이도윤으로 교체됐다. 이도윤은 공교롭게도 7회초 곧바로 호수비를 보여줬다. 정은원에게는 시즌 말미 충분히 동기부여가 될 수 있는 장면이었다.


정은원 기록된 실책은 올 시즌 11개로 준수한 편이다. 다만 골든글러브를 받고 최고 2루수로 인정받기 위해선 한층 더 분발이 필요한 것도 사실이다. 한화는 물론 KBO리그를 대표하는 2루수로 성장하는 정은원의 모습을 기대해본다.

대전 | 장은상 기자 awar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