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타엑스, 가상 세계에서 만나요…메타버스 공연 개최

입력 2023-02-02 16: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몬스타엑스, 가상 세계에서 만나요…메타버스 공연 개최

그룹 몬스타엑스가 이번엔 메타버스에서 글로벌 팬들과 함께한다.

몬스타엑스는 오는 2월 10일(미국 동부 시각 기준) 미국 대표 유명 라디오 방송사 아이하트라디오(iHeartRadio)와 다시 한번 손을 잡고 메타버스(가상 세계) 속 ‘아이하트랜드(iHeartLand)’에서 ‘아이하트라디오 라이브 위드 몬스타엑스(iHeartRadio LIVE with 몬스타엑스)’ 공연을 선보인다.

아이하트라디오는 매년 미국 현지에서 열리는 ‘징글볼’ 투어의 주최사로, 몬스타엑스는 지난 2018년 이 행사에 K팝 그룹 최초로 처음 참여해 2019년, 2021년까지 총 세 차례 투어에 합류한 바 있다.

몬스타엑스의 메타버스 공연은 게임 Roblox(로블록스)와 Fortnite(포트나이트) 속 ‘iHeartLand’s State Farm Park’에서 펼쳐진다. 로블록스와 포트나이트는 가상 세계 내에서 자신이 좋아하는 아티스트의 공연과 팟캐스트 등을 즐길 수 있도록 만들어진 메타버스 기반의 게임이다. 론칭과 함께 찰리 푸스(Charlie Puth)가 첫 아티스트로 선정됐으며, 라우브(Lauv), 펜타토닉스(Pentatonix) 등이 참여했다. 국내 아티스트로는 몬스타엑스가 첫 주자로 나설 예정이다.

메타버스에서 색다르게 몬스타엑스를 만나볼 수 있는 ‘아이하트라디오 라이브 위드 몬스타엑스’는 오는 2월 10일 미국 동부 시각 기준 오후 7시부터 포트나이트 아이하트랜드 스테이트팜파크와 로블록스에서 이틀 동안만 체험 가능하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