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 팬콘 DAY2’ 아이브, ‘한터뮤직어워즈’서 본상 수상

입력 2023-02-12 10: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아이브(IVE: 안유진.가을.레이.장원영.리즈.이서)가 지난 11일 열린 ‘30주년 한터뮤직어워즈 2022(이하 ‘한터뮤직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아이브는 팬콘 '더 프롬 퀸즈(The Prom Queens)' 일정 소화 관계로 이날 시상식에는 아쉽게 참여하지 못했다.

이들은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를 통해 “‘한터뮤직어워즈’에서 본상을 수상할 수 있게 돼 무척이나 영광스럽다”라며 “시상식에 참석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늘 보내주신 사랑보다 더 큰 사랑과 행복을 줄 수 있는 아티스트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아이브는 지난해 연간 한터차트에서 호성적을 거두며 음원, 음반, 글로벌 팬덤 등 각종 지표에서 두각을 나타냈다. 월드차트 연간 부문에서는 아이브가 6위를 차지했으며, 연간 음반차트에서도 ‘애프터 라이크(After LIKE)’가 13위, ‘러브 다이브(LOVE DIVE)’가 30위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애프터 라이크’는 한터차트 내에서 역대 여성 그룹 초동차트 Top5 가운데 3위를 차지했다.

‘히트곡 제조기’ 아이브의 ‘트로피 행렬’은 지난해부터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데뷔 이래 발매한 세 싱글 앨범의 타이틀곡이 모두 맹활약한 것은 물론, 특히 두 번째 싱글 앨범 타이틀곡 ‘러브 다이브’로 2022년 한 해 ‘아이브 신드롬’을 일으켰다.

아이브는 '러브 다이브'로 'MMA 2022(멜론 뮤직 어워드)' 올해의 베스트송,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 올해의 노래상, '2022 아시아 아티스트 어워즈 인 재팬(2022 Asia Artist Awards In JAPAN)' 올해의 노래상, '제37회 골든디스크어워즈 with 틱톡' 디지털 음원 부문 대상을 받았고, '제32회 서울가요대상'에서는 최고음원상을 수상했다.

한편, 아이브는 11일 공연에 이어 12일 서울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첫 번째 팬콘 '더 프롬 퀸즈'의 두 번째 공연으로 팬들과 만난다. 이날 공연은 '비욘드 라이브(Beyond LIVE)'에서도 동시 생중계될 예정이다.

사진제공 | 스타쉽엔터테인먼트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