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훈 “배우·가수 병행, 힘들지만 뿌듯…‘약한영웅’ 호평 충격”

입력 2023-04-12 14:2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마루기획

박지훈이 배우로서 호평받은 소감을 말했다.

12일 박지훈의 미니 7집 [Blank or Black(블랭크 오어 블랙)]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박지훈은 이날 웨이브 오리지널 ‘약한 영웅’ 연시은 캐릭터로 호평 받은 데 대해 “그런 반응 자체가 신선한 충격이었다. 작품을 마주할 때만큼은 흥행 여부에 연연하지 않는 편인데 많은 사랑을 받아서 말로 표현할 수 없는 뿌듯함을 느꼈다”라고 시청자들에게 마음을 전했다.

이어 “가수와 배우 활동을 병행하는 게 체력적으로 힘들다. 쉬고 싶은 마음도 있지만 내가 선택한 일이기에 하고 나면 뿌듯하다. 좋아해주시는 분들을 생각하면 이 활동들을 멈출 수 없다”라고 워커홀릭 면모를 나타냈다.

그러면서 “KBS2 새 드라마 ‘환상연가’에서 이중인격 캐릭터로 등장할 예정이고, 첫 영화 ‘세상 참 예쁜 오드리’에서는 김정난 배우와 따뜻한 이야기를 준비 중이다”라고 차기작을 언급했다.

또 “흔치 않은 운동을 하는 걸 즐기는 편이라 요즘 레슬링을 취미로 하고 있다”며 사적인 근황도 귀띔했다.

[Blank or Black]은 지난해 10월 발매한 미니 6집 [THE ANSWER(디 앤서)] 이후 6개월 만의 새 앨범이다. 가장 복잡한 미로, 가장 어려운 수수께끼처럼 한 번 발을 들이면 헤어 나오기 어려운 박지훈의 매력을 담았다.

타이틀곡 'Blank Effect (무표정/블랭크 이펙트)'는 퓨처 힙합 장르로, 박지훈은 이미 알면서도 빠져들게 되는 덫처럼 치명적이고 위태로운 감정 속에 모두를 깊이 잠기게 할 예정이다. 한층 더 시니컬해진 박지훈의 보컬과 랩이 인상적이다.

앨범에는 타이틀 곡을 비롯해 'Gemini (쌍둥이자리/제미나이)', 'Black Hour(블랙 아워)', 'MATADOR(마타도르)', 'Gambit (Feat.방용국)(갬빗)', 'Crashing For(크래싱 포)'까지 6곡이 수록됐다.

박지훈의 새 앨범은 12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