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조회 5.4억, 해외구독 93%” 서울관광재단 ‘비짓서울 TV’ 개국 4주년

입력 2023-04-24 10:2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유튜브 채널 개국 기념 메가 이벤트, 아마존 기프트 카드 증정
2019년 4월 개국, 서울 관련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 및 영상
서울관광재단은 21일부터 28일까지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비짓서울 TV) 개국 4주년 이벤트를 진행한다.

비짓서울 TV는 2019년 4월23일에 개국해 서울에 관련한 다양하고 트렌디한 정보와 소식을 바탕으로 영상 콘텐츠를 소개하고 있다. 2023년 4월 기준 약 46만 명의 글로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동안 방탄소년단, 송민호, 배우 차은우, 송강 등 인기 한류 스타들과 함께 서울관광을 홍보해왔다. 2019년 개국 이래 방탄소년단과 함께한 서울관광홍보영상 등 980여 편을 제작해 4년간 누적 조회 5억4000만 회를 넘겼다.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의 K-콘텐츠 소비량이 높은 동남아시아 시청자부터 미식, 자연, 역사 등 테마별 여행에 관심이 많은 일본, 구미주권 등의 시청자까지 다양한 전세계의 구독자 및 시청자들을 대상으로 서울을 홍보하고 있다.

이벤트의 참여방법은 비짓서울 TV 공식 유튜브 채널을 구독한 뒤, 힌트 영상을 시청하고 퀴즈의 정답을 댓글로 남기면 된다. 이벤트는 전 세계 구독자들이 참가 가능한 글로벌 이벤트로, 전 세계 구독자들과 더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비짓서울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를 제고하기 위해 기획됐다.

서울관광재단은 올해 ‘비짓서울 TV‘ 채널을 통해 ‘Seoul NOW&WOW’라는 슬로건으로 가장 서울다운 라이프 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서울을 즐기는 방법을 보다 친절하게 풀어낸 ‘NOW 시리즈’와 서울의 특색있는 관광콘텐츠를 매력적인 영상미로 담아낸 ‘WOW 시리즈’로 서울의 관광정보와 매력을 가장 서울답게 전달할 예정이다.

김은미 스마트관광팀장은 “비짓서울 TV는 93%가 외국인 구독자인 글로벌 채널로 성장하고 있다”며 “국제관광이 재개되어 해외여행을 떠나는 관광객이 늘어나는 지금 서울을 애정하는 ’서울 찐팬‘ 구독자들과 소통은 늘리고, 서울 여행을 고민하는 잠재 해외관광객들에게 서울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