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3/10/30/121936244.3.jpg)
부산시교육청
현장 수업·평가 역량 키울 선도 교원 양성
참가자들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강사로 나서
부산시교육청(교육감 하윤수)이 오는 31일 오후 교육연구정보원에서 초등 교육과정, 수업, 평가 선도 교원 등 100여명을 대상으로 ‘교육 과정·수업·평가를 잇다’ 연수를 운영한다.참가자들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강사로 나서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한 교사의 주도적 이해를 돕고 학생 주도성을 기반으로 깊이 있는 학습과 과정 중심 평가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강사를 양성하기 위한 것이다.
이날 연수에는 임소영 감전초 교사가 ‘2022 개정 교육과정’에 대해, 홍지희 연포초 교사가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이어 참가자들은 교육지원청별 찾아가는 연수 운영, 지원 방안 등을 논의하는 시간도 갖는다.
참가자들은 연수 후 관내 모든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학교로 찾아가는 연수’ 강사로 나설 방침이다.
시교육청은 교육과정·수업·평가 일관화 실현을 통한 교수·학습 의지 강화, 자발적·협력적으로 연구하고 실천하는 학교 문화 조성에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하윤수 교육감은 “이번 연수는 2022 개정 교육과정 기반 수업·평가 설계 역량과 실천 의지를 키우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교사의 교육과정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교육 주체 간 협력을 통해 희망 부산교육을 펼쳐나갈 수 있도록 다각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