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영 군수, ‘SK아이이테크 증평공장’ 찾아 현장 소통 [증평군소식]

입력 2023-12-07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6일 이재영 군수가 증평일반산업단지 내 SK아이이테크놀로지㈜ 증평공장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ㅣ증평군청

지난 6일 이재영 군수가 증평일반산업단지 내 SK아이이테크놀로지㈜ 증평공장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사진제공ㅣ증평군청

충북 증평군의 기업친화 소통행정을 위한 이재영 군수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7일 군에 따르면, 이 군수는 지난 6일 증평일반산업단지 내 SK아이이테크놀로지㈜ 증평공장을 찾아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이 군수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 이수행 생산본부장을 포함한 관계자들과 함께 현장을 둘러보고 기업 현황과 애로사항을 청취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재영 군수는 “SK아이이테크놀로지는 증평군 대표 기업 중 하나”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연구와 혁신적인 제품기술 개발로 글로벌 LiBS 생산기업으로 도약해 지역 투자확대 및 고용 창출을 위해 힘써 줄 것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증평군 농업기술센터, 2023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 개최

증평군농업기술센터는 7일 농촌지도사업 시범사업자 및 관련 농업인들과 함께 2023년 농촌지도사업 종합평가회를 개최했다.

2023년 증평군 농촌지도사업은 총 5개 분야 32개 시범사업으로, 55개소에 사업비 15억원이 투입됐다.

세부적으로 △작물분야 잡곡 신품종 조기 확산 시범단지 외 3개 사업 △원예¤특작분야 지역활력화작목 기반조성 사업 외 8개 사업 △축산분야 우사 에어 제트팬 및 측벽 배기팬 설치 시범 외 3개 사업 △인력육성분야 청년농업인 스마트팜 기반 조성 외 7개 사업 △생활자원분야 농업인 소규모 창업기술 지원 외 6개 사업 등이 추진됐다.

이날 종합평가회에서는 올해 시범사업 추진내용과 우수사례 발표, 시범사업 문제점 및 개선방안 토의 등이 진행됐다.

또 올해 시범사업에 참여한 우수농가 현장견학을 통해 관련 농업인 및 단체에 우수사례와 새로운 기술이 확대 보급될 수 있도록 공유하는 시간을 가져 큰 호응을 얻었다.

오은경 소장은 “고품질 농산물 생산과 활기 넘치는 희망 농촌을 만들기 위해 농촌지도 시범사업의 보완해야 할 내용과 문제점을 개선해 향후 농촌지도 사업에 반영하고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증평)|장관섭 기자 jiu6703@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