판소리, 하프 연주,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 진행
평화 비빔밥 퍼포먼스로 종교 초월한 화합의 장 펼쳐져
효담스님 “평화운동, 매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
평화 비빔밥 퍼포먼스로 종교 초월한 화합의 장 펼쳐져
효담스님 “평화운동, 매우 의미 있고 가치 있는 일”
![HWPL 글로벌03지부가 지난 1일 밀양 태극사에서 ‘대한민국을 잇는 평화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판소리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HWPL 글로벌03지부)](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4/10/08/130173430.1.jpg)
HWPL 글로벌03지부가 지난 1일 밀양 태극사에서 ‘대한민국을 잇는 평화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판소리 공연을 관람하고 있다. (사진제공=HWPL 글로벌03지부)
HWPL 글로벌03지부, 동행캠페인 추진위원회, 평화실천위원회가 공동으로 주최한 이번 행사는 종교인·인사 20여명 등 6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날 행사는 평화콘서트라는 이름에 걸맞게 판소리, 하프 연주, 한국무용 등 다채로운 공연이 진행됐다. 특히 평화로 하나 되자는 의미를 담은 평화 비빔밥 퍼포먼스에 태극사 효담스님과 강대중 글로벌03지부장 등이 참여하며 종교를 초월한 화합의 장이 펼쳐졌다.
이외에도 ▲HWPL 소개 ▲평화교육 체험 ▲다과부스 ▲평화 메시지 작성 이벤트 등 다양한 야외부스가 운영돼 눈길을 끌었다.
특히 참여 인사들은 평화 메시지 부스에 ‘We are one HWPL 우리는 하나!’ ‘평화를 실천해 전 세계에 평화가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HWPL 세계평화를 위하여!’ ‘세계 평화를 축원합니다’ 등 평화를 위한 염원을 남기기도 했다.
![HWPL 글로벌03지부가 지난 1일 밀양 태극사에서 ‘대한민국을 잇는 평화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평화 비빔밥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HWPL 글로벌03지부)](https://dimg.donga.com/wps/SPORTS/IMAGE/2024/10/08/130173431.1.jpg)
HWPL 글로벌03지부가 지난 1일 밀양 태극사에서 ‘대한민국을 잇는 평화콘서트’를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평화 비빔밥 퍼포먼스를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HWPL 글로벌03지부)
이날 행사에 참여한 이승철 국사편찬사료 조사위원은 “HWPL 회원들이 하나 돼 질서 있게 움직이는 모습과 다채로운 행사와 공연에 감동했다”며 “HWPL에서 세계평화를 위해 행하는 모든 일들이 대단해 보이고 저도 함께 힘을 보태고 싶다”고 전했다.
강대중 지부장은 “종교를 뛰어넘어 세계 평화를 위해 이번 행사에 동참해 준 모든 분에게 감사하다”며 “글로벌03지부는 앞으로도 부산·경남 지역의 실질적인 평화와 종교 간 협력, 평화 공동체 건설을 위해힘쓰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HWPL은 매년 ‘9.18 평화 만국회의’를 개최하며 글로벌 및 국내 파트너들과 끊임없이 소통하고 있다.
부산 | 김태현 스포츠동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김태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