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식문화로 행복 선사” SPC삼립, ‘맛있는 행복’ 슬로건 선포

입력 2024-01-05 10: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새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는 황종현 SPC삼립 대표. 사진제공|SPC삼립

새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하고 있는 황종현 SPC삼립 대표. 사진제공|SPC삼립

맛있는 음식 통해 고객에 행복한 경험 선사
미래식품연구소 신설· 새 건강 브랜드 론칭
SPC삼립이 4일 새 기업 슬로건 및 경영전략을 발표했다.

‘시대의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든다’는 기업 미션과 ‘새로운 경험과 건강한 식문화를 창조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라는 비전을 담은 새로운 가치 체계를 선포하고, 이를 반영한 슬로건인 ‘맛있는 행복’을 공개했다. 새 슬로건은 오랫동안 지켜온 품질을 기준으로 맛있는 음식을 통해 고객에게 행복한 경험을 선사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비전을 실천하기 위한 2024년 경영전략으로 Wellness(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는 기업), InventValue(기존 사업의 확장 통한 새로운 시장 개척), Trust(지속가능성과 신뢰확보), Happiness(고객과 직원의 행복) 등으로 구성한 ‘W.I.T.H 전략’을 제시했다.

먼저 건강한 식문화를 선도하기 위해 맛, 영양밸런스, 기능성을 강화한 새로운 건강 브랜드를 론칭하고 ‘삼립 미래 식품연구소’를 신설해 건강한 제품과 대체식품 등을 지속적으로 연구 개발한다. 또 글로벌 사업 고도화와 미래먹거리 육성을 통한 신규 가치 창출에도 나선다. 약과, 호빵, 호떡 등 K-디저트 수출 확대 및 미국 H마트와 협업한 베이커리 공동 브랜드 론칭을 통해 글로벌 사업을 본격화한다.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생산 설비 도입 및 신공장(스마트 팩토리) 증축도 진행한다. 기존 공장에 자동화 설비를 도입하고, 스마트 팩토리 투자를 통해 고객 및 사회의 신뢰를 늘릴 방침이다.

황종현 SPC삼립 대표는 “맛과 품질을 바탕으로 다양한 고객 가치를 담은 더 좋은 음식을 만들어 행복한 경험을 전하는 글로벌 식품회사로 성장할 것”이라며 “새 이미지 구축을 위해 CI 교체, 전용 서체 제작, 소비자 참여 기반의 캠페인 등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