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승리,내년1월‘스트롱베이비’로솔로활동시작
입력 2008-12-23 01:46:19
빅뱅의 승리가 내년 1월 본격적인 솔로 활동을 시작한다.
YG엔터테인먼트는 23일 “승리가 연말까지 ‘붉은 노을’ 활동을 마치고 그 이후에는 정규 2집에 수록된 솔로곡 ‘스트롱 베이비’로 다시 시작한다”며 “이번 활동을 통해 빅뱅의 막내가 아닌 한층 성숙한 승리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스트롱 베이비’는 지드래곤이 비의 ‘레이니즘’의 배진렬 작곡가와 공동으로 만든 세련된 팝스타일의 댄스곡이다. 2006년에 발표한 빅뱅 정규 1집에 수록된 ‘다음날’ 이후 2년여 만에 선보인 승리의 솔로곡이기도 하다.
승리는 11월 솔로 활동 계획이 정해지자마자 직접 안무를 만들고 헬스와 식단관리로 몸을 만드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 최근 촬영을 마친 뮤직비디오에는 지드래곤이 카메오로 출연했다.
승리의 첫 솔로 무대는 29일 열리는 SBS ‘가요대전’이 될 예정이다. 승리는 빅뱅의 방송 3사 ‘가요대전’ 및 솔로 무대 준비로 바쁜 나날을 보내고 있다.
YG엔터테인먼트는 “지드래곤의 프로듀싱, 태양의 솔로앨범, 대성의 트로트 싱글, 탑의 피처링에 이어 승리가 솔로 활동을 결정하면서 멤버 개개인의 음악적 역량을 선보일 수 있게 됐다”며 “승리 본인도 솔로 활동에 대한 각오가 남다른 만큼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홍재현 기자 hong927@donga.com
베스트 클릭- 1.‘더글로리’ 현실판 등장 “묶이고 화상까지” 장영란 육두문자 (진격의 언니들)
- 2.정훈희 “뇌 혈전으로 응급실 실려가, 우울증에 이혼 위기” (금쪽상담소)
- 3.‘48세’ 디카프리오, 정신줄 놨나…이번엔 19세 모델과 열애설 [DA:할리우드]
- 4.명현만, 권아솔에 판정승→‘레깅스남’ 스튜디오 초토화 (지옥법정) [TV종합]
- 5.‘돌싱글즈’ 이아영, 감출 수 없는 건강미…화이트 모노키니 [DA★]
- 6.한혜진, 불륜 스캔들 폭풍 속 양육권은 포기 못 해 (신성한, 이혼)
- 7.소유, 급이 다른 비키니 자태…탄탄+날씬 다 잡아 [DA★]
- 8.초아, 48kg→44kg…보디프로필 촬영 비하인드 (ft.양치승)
- 9.거세 위기 엑소 출신 크리스, 성병돌 폭로 나와 [DA:차이나]
- 10.박주현, 청순한 줄만 알았는데 비키니 자태 ‘핫해~’ [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