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서울시향, 24일 ‘하루의 끝’ 오케스트라 버전 공개

입력 2020-07-22 10: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SM·서울시향, 24일 ‘하루의 끝’ 오케스트라 버전 공개

SM엔터테인먼트(이하 SM)와 서울시립교향악단(이하 서울시향)의 두 번째 컬래버레이션 음원 ‘하루의 끝 (End of a day) (Orchestra Ver.)’이 오는 24일 공개된다.

SM ‘STATION’(스테이션)을 통해 선보이는 ‘하루의 끝 (End of a day)’ 오케스트라 버전은 7월 24일 오후 6시 플로, 멜론, 지니,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QQ뮤직, 쿠거우뮤직, 쿠워뮤직 등 각종 음악 사이트에서 만날 수 있다.

SM과 서울시향은 앞서 ‘빨간 맛 (Red Flavor)’ 오케스트라 버전을 통해 K팝과 K클래식의 이색적인 만남을 첫 공개해 화제를 모았으며, 이번에는 삶에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하고자 따뜻한 감성의 대표 힐링송인 샤이니 종현의 ‘하루의 끝 (End of a day)’을 오케스트라 연주로 선사, 서정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했다.

더불어 이번 ‘하루의 끝 (End of a day)’ 오케스트라 버전은 세계적인 현편곡가 겸 영화 음악감독 박인영이 편곡, 원곡의 아름다운 선율을 관, 현악기 연주로 새롭게 들려주며, 곡 도입부에는 클로드 드뷔시의 ‘달빛 (Clair de Lune)’을 샘플링해 색다른 매력을 느끼기에 충분하다.

또한 오늘(22일) 오후 6시 각종 SNS의 SMTOWN 및 STATION 채널 등을 통해 ‘하루의 끝 (End of a day)’ 오케스트라 버전을 미리 만날 수 있는 쇼트 클립이 공개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