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투데이] 슬리피 신곡 발표, 방용국X딘딘X마미손 함께

입력 2021-07-13 07: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투데이] 슬리피 신곡 발표, 방용국X딘딘X마미손 함께

래퍼 슬리피가 오는 7월 13일 오후 6시 새 디지털 싱글 앨범 ‘그랜저’를 발표한다.

이번 앨범은 ‘슬리피X방용국X딘딘X마미손’이라는 힙합 어벤저스가 뭉쳐 탄생한 곡이라고 알려져 벌써부터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랜저가 성공의 대명사로 자리매김한데 착안하여 4명의 래퍼들이 성공에 관한 이야기를 적나라하게 풀어낸 곡으로 국내 최초 자동차 이름을 노래 제목으로 발매했다는 점에서 또 한번 화제를 모으고 있다.

특히 쇼미더머니 심사위원들의 사이퍼를 연상케하는 두 곡의 유기적인 연결이 특징이다. 첫 번째 비트는 슬리피와 방용국의 정통 힙합 트랩곡으로, 중저음의 거칠고 강렬한 보이스와 타격감 있는 세련된 랩이 포문을 열게 된다. 두 번째로 이어지는 붐뱁 비트에서는 딘딘과 마미손의 유려한 랩과 자전적인 가사가 노래로 이어진다. 한 곡을 들었지만 두 곡을 자연스럽게 이어 듣게 되는 완벽한 호흡이 시너지를 끌어내고 있다.

한편 앞서 공개된 지난 9일의 뮤직비디오 티저를 통해서도 남다른 퀄리티를 보여주며 기대감을 높였다.

공개된 영상 속에는 올드 카 리스토어 마니아로 알려진 슬리피의 실제 92연식 각 그랜저가 등장함과 동시에 슬리피X방용국X딘딘X마미손의 비주얼이 카리스마 있는 분위기를 풍기며 등장해 18초의 짧은 분량에도 보는 이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기며 궁금증을 증폭시킨 것이었다.

슬리피의 디지털 싱글 앨범 ‘그랜저’는 오는 13일 오후 6시 정각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으며 뮤직비디오는 같은 시각 슬리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