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이슈] 김소혜 ‘학폭’ 주장한 동창 불송치…소속사 “추가 입장 無” (종합)

입력 2021-07-28 12: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DA:이슈] 김소혜 ‘학폭’ 주장한 동창 불송치…소속사 “추가 입장 無” (종합)

가수 겸 배우 김소혜의 ‘학교폭력(이하 학폭)’을 주장한 동창 A씨가 불송치 처분됐다.

28일 A씨는 연초 온라인상에 김소혜에 대해 글을 작성했다가 허위사실 명예훼손으로 고소를 당했다고 밝혔다. A씨는 글을 삭제하면 고소를 취하해주겠다는 제안도 받았고 합의하지 못했지만 결국 불송치 결정을 받았다고 말했다. ‘불송치’란 경찰이 범죄의 혐의가 인정되지 않는다고 판단돼 검찰에 송치하지 않고 사건을 마무리하는 것을 뜻한다.

A씨는 김소혜가 학교폭력위원회에서 처벌받은 기록이 있고 자신의 주장에 비방의 목적이 있었다고 보기 어렵다는 판결이 있었기 때문에 ‘혐의 없음’으로 마무리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2012년 5월경 김소혜가 다른 학생 B씨를 무릎 꿇려 때렸다고 주장했던 바. A씨는 김소혜가 학교폭력 가해자로 판명돼 처분을 받았다는 내용의 당시 학교폭력대책자치위원회 회의록을 공개하기도 했다.

A씨는 “지칠 대로 지쳐서 내가 ‘혐의 없음’을 받고도 아무데도 글을 쓰지 않았다. 그런데 입장문이 내가 겪은 것과 다르게 뜨니 너무 당황스럽다. 이 글로 인해 또 무언가 고소를 해올지도 모르겠지만 힘들었던 만큼 내 입장은 공개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글을 썼다”며 “난 단지 그 애(김소혜)가 중학교 때 한 사건을 알고 있었다. 그 애를 가해자라고하면 팬들이 루머 유포라고 하는 게 이해가 안가서 쓴 것“이라며 ”당연히 그 애도 사실인걸 알기 때문에 고소하지 않을 줄 알았다. 고소하면 예전에 본인이 받았던 결과가 나올 테니까. 어쨌든 나는 ‘혐의없음’을 받았고 제발 이 글을 끝으로 더 글을 쓸 일이 없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렇게 명백한 결과도 있는데 이제 제발 무분별하게 그만 고소했으면 싶다“고 전했다.

지난 26일 김소혜의 소속사 에스앤피엔터테인먼트는 김소혜의 루머를 최초로 게시한 피의자 C씨가 경찰 수사에서 허위사실 유포를 인정하고 자필 사과문을 제출했다고 알렸다. 이들은 C씨가 오히려 ‘학폭’ 가해자였으며 김소혜는 피해자였다고 강조했다.

소속사는 “위 사안과는 별개로, 중학교 1학년 재학 시 다른 학교 학생과는 오해로 인한 다툼이 있어 학교폭력대책 위원회가 열린 적이 있으나 그때 당시에 당사자를 직접 만나 사과를 하고 서로 대화를 통해 오해를 풀었던 적이 있다. 위 당사자의 경우, 게시글의 직접 작성자가 아님에도 이번 일로 인해 본의 아니게 언급되는 등 피해와 불편을 겪게 되신 것 같아 마음이 무거우며 다시 한 번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사과했다.



A씨와 소속사의 공식입장을 종합하면 김소혜는 ‘학폭’ 최초 작성자(C씨)에게는 피해자였다. 그리고 A씨가 언급한 B씨를 상대로는 ‘학폭’ 가해자로 판명돼 처분을 받았다. 당시 B씨에게 사과를 하고 오해를 푼 것도 사실이다. A씨의 글과 관련해 28일 김소혜의 소속사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추가적으로 말씀드릴게 없다”고 말을 아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