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정수정→추영우, 좌충우돌 경찰대 라이프 (경찰수업)

입력 2021-08-07 08: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진영, 정수정, 이달, 유영재, 추영우가 어디로 튈지 모르는 경찰대학 생활을 보여준다.

9일 첫 방송 되는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연출 유관모 극본 민정)은 온몸 다 바쳐 범인을 때려잡는 형사와 똑똑한 머리로 모든 일을 해결하는 해커 출신 범죄자 학생이 경찰대학교에서 교수와 제자의 신분으로 만나 공조 수사를 펼치는 좌충우돌 캠퍼스 스토리다.

전국 엘리트들이 집합한 경찰대학교를 배경으로 한 ‘경찰수업’은 청춘들의 풋풋한 로맨스와 진한 브로맨스는 물론, 예상치 못한 실연과 숱한 실패를 겪기도 하는 이들의 리얼한 성장통을 그려낼 예정이다. 웃음과 짠내 가득한 학생들의 이야기에 궁금증이 더해지는 가운데, 경찰대학교 라이프의 서막을 알리는 면접 현장이 제작진을 통해 공개됐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강선호(진영 분)는 다부진 포스를 발휘하며 꿈을 향해 첫발을 뗀 소년의 열정을 선보인다. 그는 생기 가득한 눈빛을 뽐내고 있지만, 본래 욕심도 존재감도 없이 살아오던 ‘무채색’ 같은 소년이었다고. 과연 강선호가 경찰을 꿈꾸게 된 이유는 무엇인지, 또 그가 오색찬란한 청춘들과 함께 동고동락하며 어떻게 변화해나갈지 궁금해진다.

오강희(정수정 분)는 긴장감 따위는 느껴지지 않는 여유로운 얼굴로 압도적인 카리스마를 발휘하고 있다. 올곧은 자세에서는 뼛속까지 정의감으로 똘똘 뭉친 오강희의 야무지고 당찬 에너지가 엿보인다. 남다른 패기를 드러내고 있는 그녀는 거침없는 유도 액션과, 뒤끝 없는 사이다 멘트들로 시청자들의 묵은 체증을 시원하게 날려준다고 해 기대를 높인다.

그런가 하면 잔뜩 굳은 채 바닥에 시선을 고정한 노범태(이달 분)와, 웃음기 없이 진중하게 면접에 임하는 조준욱(유영재 분)은 무거운 현장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달하며 보는 이들까지 손에 땀을 쥐게 한다. 단단한 신념을 지닌 박민규(추영우 분)는 흔들림 없는 표정으로 범상치 않은 아우라를 풍기기도. 같은 공간 안에서 각기 다른 모습을 보이는 청춘 5인방은 다채로운 케미스트리를 예고, 첫 방송에 흥미를 더한다.

그런 가운데 면접위원으로 등장한 베테랑 형사 유동만은 놀라움과 당혹감이 뒤섞인 눈빛을 발산해 심상치 않은 기류를 자아낸다. 한 치 앞을 예측할 수 없는 경찰대학교 면접 현장에서 교수와 학생들 사이에 어떤 일이 벌어졌을지 이목이 집중된다.

‘경찰수업’은 9일 밤 9시 30분 첫 방송된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플랫폼 wavve에서도 만날 수 있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