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매진 드래곤스, 오늘(3일) 정규 5집 '머큐리 액트1' 발매

입력 2021-09-03 14:0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매진 드래곤스, 오늘(3일) 정규 5집 '머큐리 액트1' 발매

밴드 이매진 드래곤스(Imagine Dragons)의 다섯 번째 정규 앨범 '머큐리 액트1(Mercury - Act 1)'이 3일 발매됐다.

총 13곡이 수록되어 있는 이번 앨범은 미국 저명 프로듀서 릭 루벤(Rick Rubin)과 합작해 제작됐다. 앨범 타이틀명은 영단어 '머큐리얼(Mercurial, 사전적 의미: 변덕스러운)'에서 영감을 받았다고 알려졌다.

발매에 앞서 밴드의 리드 보컬 댄 레이놀즈(Dan Reynolds)는 "이번 앨범은 환희와 고통의 순간들을 기억하는 앨범이다"라며 "사람을 잃는 슬픔 그리고 인생을 축복하는 과정을 담았다"고 전했다.

앨범 발매에 앞서 선공개된 싱글 '팔로유(Follow You)'와 '렉드(Wrecked)' 등이 밴드가 겪은 고통의 순간들을 통해 느끼게 된 환희의 기억을 묘사한 곡들로 주목받았다.

이매진 드래곤스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는 밴드이다. 여러 광고에 음악이 삽입되는 건 물론, 넷플릭스 국내 인기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홈' 및 2014년 개최된 LoL 월드 챔피언십 테마곡에 밴드의 인기곡 '워리어스(Warriors)'가 사용되는 등 국내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